세무법인 혜움의 IT세무 연구소 혜움랩스(대표 옥형석)가 사업자들의 효율적인 경리, 재무 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챗(Chat) GPT 기반의 ‘혜움 리포트 2.0’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혜움 리포트 2.0은 챗 GPT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자의 다양한 세무, 경리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해줄 뿐 아니라 무료 세금계산서 발급, 세금 조회 및 납부 등 다양한 경리 업무까지 자동화 하여 지원한다.
특히 이번에 구현된 챗 GPT기반의 상담 서비스는 세무법인 혜움의 전문가들이 축적한 30만여건의 질의, 응답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답변을 기대할 수 있다. 개인, 법인 사업자라면 누구나 혜움랩스 홈페이지에 가입 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주요 기능은 ▲무료 세금계산서 발급 ▲세금 조회 및 납부(24종의 국세, 지방세 조회 및 납부) ▲거래처 관리 ▲거래 명세서 발급 ▲매출/매입 거래 조회 등이다. 또한, 세무법인 혜움의 세무 서비스와 연동하면 ▲급여 및 원천세 신고 ▲부가세 및 법인세 신고 ▲세금 및 노무 지원금 환급 기능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혜움랩스 옥형석 대표는 “혜움 리포트 2.0은 챗 GPT, RPA 등 다양한AI기술을 적용하여 대표님들의 비용과 시간을 절약하도록 개발되었다.”며 “앞으로 스타트업 및 다양한 사업자들을 돌보는 재무, 경리 비서가 되도록AI기술을 기반으로 지속적으로 고도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혜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