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행동 데이터(Human eXperience Data)기반 AI 기업 오아시스비즈니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서 부여하는 메인비즈(MAINBiz)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지난 2월 기술혁신 인증 이노비즈(INO-BIZ)를 획득한데 이어, 메인비즈까지 연달아 획득하며, 건설부동산 시장을 리드하는 혁신 기업 임을 증명하고 있다.
메인비즈란 Management(경영), Innovation(혁신),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으로 인증받은 기업을 지칭한다. 제품 및 공정 중심의 기술혁신과 달리 마케팅 및 조직혁신 등 비기술 분야의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 제15조의 2에 의거하여 도입된 제도이다. 메인비즈를 획득한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중소기업에 대한 기술, 금융 미 세제지원 등의 자금, 연구개발, 판로수출, 홍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오아시스비즈니스는 상업용 부동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미래가치인 매출을 추정하는 AI 알고리즘이라는 핵심 기술을 통해 시장의 문제점을 해소하는 다양한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크레마오(CREMAO) 부동산 개발 사업 타당성 검토 자동화 솔루션 ▲권리머니 소상공인 상가 권리금 추정 솔루션 ▲잇땅(ITTANG) AI 상권분석 기반 메타버스 창업 플랫폼 ▲ACSS 소상공인 대안 신용평가 모형 등이다.
오아시스비즈니스 문욱 대표는 “올해 이노비즈에 이어 메인비즈까지 획득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기술과 경영 혁신을 아우르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 오아시스비즈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