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AI 전문 스타트업 ‘스마트마인드’ 실리콘밸리에서 단독 쇼케이스 2023년 1월 12월 개최
2022년 12월 29일

 

빅데이터 AI 전문 스타트업 ‘스마트마인드(대표 이상수)’가 2023년 1월 12일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자사 솔루션인 ThanoSQL(타노시퀄)을 소개하는 단독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실리콘밸리의 모든 엔지니어, BD(Business Development) 및 투자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쇼케이스를 통해 스마트마인드는 ThanoSQL을 소개하고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투자와 인재 채용의 기회로 삼고자 한다. 

스마트마인드가 개발한 ThanoSQL은 정형 데이터와 비정형 데이터 모두 SQL만으로 AI 모델 개발에서부터 배포 및 운영까지 가능한 차세대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으로, 숫자와 같은 정형 데이터뿐만 아니라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IoT 데이터 등 비정형 데이터까지도 테이블에 저장하고 메타 태깅 없이 불특정 질의(Query)를 수행하여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신개념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다. 

스마트마인드의 이상수 대표는 “현재 기업의 AI 트랜스포메이션에서 가장 큰 문제점은 AI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서 새로운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활용법보다는 AI 모델 구축 자체에 시간과 자원을 낭비하고 있다는 점이다. 즉, 실제 비즈니스 성과 창출을 위한 본질이 아닌 수단에 집중하고 있는 셈”이라며, “ThanoSQL은 사용자가 엑셀을 사용하는 것과 같이 매우 쉽게 AI 모델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해주어, 기업의 Time to Market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돕는다.”라고 전했다. 

이번 쇼케이스는 541 Ventures가 공동주최하고, KIC SV가 후원으로 Korea Innovation Center 실리콘밸리(KIC SV)에서 열린다. 참가 신청은 2023년 1월 4일까지 https://b21he51zmp4.typeform.com/to/m4sWL6EX 통해 할 수 있다.

 

이미지 제공: 스마트마인드

https://www.smartmind.team/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