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진료 플랫폼 ‘닥터나우’, 연말연시 비대면진료 서비스 정상운영
2023년 12월 29일

비대면진료 플랫폼 '닥터나우', 연말연시에 비대면진료 서비스 정상운영국내 1위 비대면진료 플랫폼 닥터나우(대표 장지호)가 연말연시 공휴일을 포함한 연휴 기간 중 비대면진료 정상 운영에 만전을 기한다고 29일 밝혔다.

닥터나우는 지난 15일 시행된 비대면진료 시범사업안에 알맞게, 일반 이용자들도 비대면진료를 받을 수 있는 평일 야간 시간과 휴일에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진료예약 및 처방약 방문수령 가능한 약국 찾기 등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에 있다.

지난 성탄절 연휴 사흘간, 전체 비대면진료 건수 중 80% 달하는 대부분의 수요가 모두 감기, 몸살, 발열 등 급여 진료 항목이었으며, 이 중 감기 증상에 대한 진료 요청이 30% 이상으로 가장 많았다. 특히, 명절과 연휴가 있는 주간에는 의료기관의 휴무가 겹치며, 평시와 야간을 모두 통틀어 급여진료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이에 닥터나우는, 오는 신정(1월 1일) 연휴를 포함한 연말연시에 비대면진료 정상운영에 박차를 가한다. 비대면진료를 운영하는 제휴 병원 간 핫라인을 구축하고 소통하며, 병원찾기 및 대면진료 예약, 실시간 의료상담 등 플랫폼 서비스를 24시간 가동한다.

닥터나우 고객센터 관계자는 “비대면진료 시범사업안의 시행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일선 약국에서는 조제를 거부하거나 인지를 못하고 있어 이용자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공공 심야약국이 줄어들면서, 병원이 야간에 진료를 완료하더라도 심야시간 처방 조제가 어려워 의료 공백에 대한 우려는 여전하다”고 말했다.

한편, 닥터나우는 비대면진료부터, 맞춤영양제, 실시간 의료상담, 증상 검색, 병원 예약까지 의료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서비스로 이용자 중심의 의료 혁신에 앞장서고 있다. 이러한 성과를 인정받아 CES 2023 디지털 헬스 혁신상, 2022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난 선한 영향력 앱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현재 개정된 시범사업안에 따라, 평일 야간 시간(평일 18시 이후, 토요일은 13시 이후) 및 휴일(일요일, 공휴일) 초진 대상자들도 쉽게 비대면진료 이용이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구축해 운영 중에 있다.

보도자료 제공: 닥터나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