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담보 대출 서비스 ’그레이집’ 운영사 ‘브릭베이스’, 5개 특허 출원 완료
2024년 01월 04일

부동산 담보 대출 서비스’그레이집’ 운영사 ‘브릭베이스’, 서비스 런칭에 앞서 5개의 특허 출원 완료

브릭베이스(대표 임동균)는 “그래이집” 서비스 런칭에 대비, 올해에만 총 5개의 특허를 출원했다고 19일 밝혔다.

‘24년 초 첫 출시 예정인 그래이집은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시세연동금리’ 아파트 담보대출 및 간접투자 서비스다. 금리를 시세에 연동시키는 대신 대출자가 매월 납입해야 하는 기본금리는 예금금리 수준으로 낮춰 원리금 상환 부담을 경감시켰다는 것이 특징이다.

다만 대출자와 투자자를 모두 만족시켜야 하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의 특성상 물건별 기본금리와 상한금리를 정교하게 구성하는 것이 핵심인데, 이를 위해 각종 부동산 전망 관련 자료 및 과거 시세 자료를 바탕으로 담보아파트의 시세상승 가능성을 합리적으로 반영한 이자율을 자동적으로 도출하는 시스템에 관한 특허 2건을 올해 4월에 출원 완료하였다.

더 나아가 올해 12월, 특허 3건을 추가로 출원하였는데 1. 아파트 담보대출시 담보안정성을 반영한 신용평가방법, 2. 가치가 변동하는 원리금수취권의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 시스템, 3. 담보주택의 가격변동에 금리가 연동된 아파트 담보대출 채권의 적정 양도가격 산출방법 등이 그 골자이다.

시세연동금리 상품이 민간 기업에서는 처음으로 시장에 선보여지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브릭베이스는 단순 출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상품이 안정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신용평가시스템을 사전에 고안하고 더 나아가 투자자들의 유동성 보호를 위해 적정 양도가격을 기반으로 거래할 수 있는 시장 환경까지 구축하는 모습을 보이니 이 서비스에 대한 그들의 깊이와 진심이 느껴진다.

브릭베이스 현지영 변호사는 “올해 5건의 특허 출원을 기반으로 시세연동금리 상품을 시장에 안정적으로 안착시키기 위한 기술적 기반들을 마련하게 되었다”며 “시세연동금리로 시작했지만 향후에는 주택담보대출 금융시장 전반의 게임 체인저로서 성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브릭베이스는 올해 12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자로 공식 등록되었으며 ‘24년부터 본격적으로 “그래이집” 앱을 런칭하고 시세연동금리형 아파트담보대출을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보도자료 제공: 브릭베이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