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리서치 설문 업체 오픈서베이에서 이미지 설문 기능을 출시, 설문 의뢰와 응답시 다양한 이미지를 문항의 보기로 선택,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오픈서베이(대표 김동호)는 설문 문항의 응답 옵션을 문자형태가 아닌 실제 이미지로도 제공하여 설문 응답자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이미지 설문 기능을 출시했다.
지난 3월 서비스를 개시해 현재 8만명의 패널을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 리서치 전문 업체 오픈서베이는 1000명을 대상으로 10문항을 질문했을 때 평균 1시간, 비용 80만원이라는 저비용 고효율 리서치 경험을 제공한다.
국내 최초 모바일 이미지 설문 기능 구현
24시간 빠르고 저렴하게 다수의 응답을 받아볼 수 있는 모바일 리서치의 장점에도 불구하고, 복잡하게 응답 옵션에 대해 묘사하기 어려운 설문 주제의 경우 진행에 어려움이 존재했다. 브랜드의 새로운 로고에 대한 선호를 물어보거나 배역에 어울리는 이미지의 배우를 설문 조사 하는 경우가 그것이다. 사용자의 눈에 보기 편한 제품의 디자인이나 컬러에 대한 의견을 받아보고 싶은 경우도 여기에 해당된다. 이번에 출시된 오픈 서베이의 이미지 설문 기능은 객관식, 주관식, 평가문항 설문 문항에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모바일 환경에서 최적화된 응답 옵션 배치로 설문에 응답하는 패널들과 의뢰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더욱 높였다. 패널들이 응답한 결과는 URL을 통해 공유하거나 HTML 활용으로 블로그에도 가져갈 수 있다.
설문 작성시 예시 화면 1.
원하는 이미지 갯수에 제한 없이, 다양한 의견 조사 가능
오픈서베이 이미지 설문은 응답 옵션에 갯수의 제한이 없이, 원하는 수만큼 다양한 옵션으로 설문이 가능하다. 사용자 입장에서 다수의 패널들에게 물어보고 싶은 만큼의 옵션을 지정하고 이미지를 올리면 된다. 올리는 이미지의 용량이나 사이즈에도 제한이 없으며, 설문 작성 과정에서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올리면 시스템에 맞게 자동 조절해 준다.
설문 응답자들에게 보여지는 스마트폰 화면 상에서 응답 옵션인 이미지들이 목록형으로 보여질지 격자형으로 보여질지 역시 설문 입력자들이 선택할 수 있어 설문의 의도와 특성에 따른 배치가 가능하다.
오픈서베이 김동호 대표는 , “현재 대기업이나 연구 기관에 한정되어 있는 리서치 활동을 모바일 플랫폼 이용을 통해 저렴한 비용과 시간 효율성으로 대중화 시키는 것이 사업의 목표”라며 “이번에 새로 출시한 이미지 설문 기능으로 좀더 다양한 사용자와 고객들이 확보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오픈서베이의 이미지 설문 기능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오픈 서베이의 웹사이트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픈 서베이 소개]
아이디인큐가 설립한 국내 1위의 모바일 리서치 전문 업체 오픈 서베이는 현재 120개 이상의 기업고객과 650건 이상의 설문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으며, 주요 고객으로는 LG 디스플레이, 홍보 대행사 프레인, 소셜 커머스 업체인 티켓 몬스터, 서울대 소비자 트렌드 분석 센터 등이 있다 .
[서비스 문의]
오픈서베이 정새봄 팀장 (02-531-8172/8429)
헤일리 사원 (02-538-6920 / 017-202-90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