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열처리 장비 ‘알엔알랩’, 케이클라비스인베스트먼트로부터 18억 원 투자 유치
2024년 03월 15일

반도체 열처리 장비 스타트업 ㈜알엔알랩(대표 류정도)이 케이클라비스인베스트먼트(대표자 김정국)로부터 18억원을 투자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최근 메모리 반도체 생산에도 시스템 반도체와 같은 열처리 공정이 요구됨에 따라, ㈜알엔알랩이 보유한 차세대 반도체 열처리 공정 기술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알엔알랩은 차세대 반도체, LED 및 파워 디바이스 제품에 적용될 수 있는 미래형 열처리 장비를 개발하는 반도체 제조 스타트업으로, 기존 경쟁사 대비 생산성과 공정안정성이 50% 이상 높은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고객사의 원가경쟁력과 수율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투자는 반도체 장비 선도기업 ㈜에이펫이 펀드의 주요 출자자로 참여하여 ㈜알엔알랩의 기술력이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에이펫은 반도체 생산용 웨이퍼 세정기 및 건조기 분야에 특화된 반도체 장비 제조기업으로 국내·외 기업에 세정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알엔알랩은 현재 국내 대기업 2곳과 NDA체결 후 공정평가를 진행 중이며, 이밖에도 광학계 선도기업 A사와 핵심기술 개발과 관련한 MOU를 체결하고 설비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

㈜알엔알랩 류정도 대표는 ‘이번 투자 이후에 후속투자까지 긍정적으로 논의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투자금은 자사 장비 고도화 사용하여, ’25년 100억원의 매출과 ’27년 IPO를 목표로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알엔알랩은 2023년도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주관기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사업화지원, 멘토링 등 맞춤 지원을 받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알엔알랩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