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풀필먼트 기업 ‘콜로세움’, CTK·시스콘과 스마트 물류기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3년 02월 16일

콜로세움이 물류로봇 등 자동화설비를 통한 물류센터 운영기술을 확보하고 미국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초간단 물류경쟁력, 콜로세움(대표 박진수)은 02월 16일 화장품 플랫폼 기업 CTK(대표 정인용), 자율주행 물류로봇(AMR) 개발기업 시스콘(대표 최광용)과 스마트 물류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콜로세움의 AI 기반 풀필먼트 솔루션 기술력과 미국, 대만 등에서 화장품분야 컨설팅, 기획, 생산 등 브랜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CTK, 그리고 AMR을 통해 물류의 디지털전환을 구현하고 있는 시스콘의 역량을 한데 모아 미국 물류시장의 스마트 물류기술을 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3사가 준비하고 있는 스마트 물류시스템은 콜루세움의 솔루션이 적용된 CTK풀필먼트센터에 적용해 시범운영될 방침이다. 시범운영을 통해 시스템 안정화·개선 등 고도화 작업을 진행하고 이를 통해 완성된 시스템을 미국 물류시장 적용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콜로세움은 지난해 10월 미국 현지 및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 적합한 AI 풀필먼트 솔루션 ‘COLO Global 1.0’을 개발해 적용한 바 있다.

COLO Global 1.0은 글로벌 풀필먼트 센터에서 범용적으로 사용가능한 통합 물류관리 솔루션으로 다품종 물류처리의 정확도를 극대화하고 크로스보더 물류 현장의 업무효율 증대를 중점으로 개발됐다. 또한 영어, 스페인어, 한국어 등 다국어를 지원하면서도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연동을 통해 다양한 국가의 물류 현장에 즉시 적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르면 내달 다양한 셀러들의 물류 니즈를 커스텀 제공할 수 있는 기능들을 보완하고 스마트 물류 로봇과의 협업을 더욱 최적화하는 2.0 버전을 준비하고 있다.

콜로세움은 이번 MOU를 바탕으로 한 스마트 물류로봇 시범운영을 통해 풀필먼트에 최적화된 물류센터 프로세스를 재설계하고 기존 구축된 물류현장의 변화에도 유연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박진수 콜로세움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한 COLO Global의 스마트 물류 실현은 실질적인 물류의 자동화 구현을 위한 초석이며 콜로세움의 기술력을 검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콜로세움은 COLO Global의 미국 적용을 시작으로 국가간 경계가 희미해지고 있는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에서 연속성있고 가시적인 물류의 흐름을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보도자료 제공: 콜로세움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