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스(TIPS) 운용사인 시리즈벤처스(대표 박준상, 곽성욱)는 “고객 요구에 맞춘 모듈러 제품 설계 자동화 및 생산 최적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유닛랩이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Korea)’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 밝혔다.
‘팁스(TIPS)’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유망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기업에는 2년간 최대 7억 원의 R&D자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유닛랩은 이번 TIPS 선정으로 7억 규모의 R&D 자금 확보를 통해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 기반 설계 자동화 기술을 고도화 및 고객 맞춤형 설계를 간편하고 빠르게 구현할 수 있도록 공정 관리부터 자재 산출까지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원스톱 프로세스 구축하여 건설 현장의 디지털화를 가속화하고, 맞춤형 대량생산이 본격화할 예정이다.
유닛랩의 이번 과제는 급격히 성장하는 모듈러 건축 시장의 요구에 대응하며, 기존 건축 방식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한다. 국내 모듈러 건축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유닛랩의 기술 개발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글로벌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하성민, 하승호 대표는 “고객 요구에 실시간으로 맞춘 설계 제공과 생산 자동화 체계를 통해 생산성을 50% 이상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이번 팁스 과제 선정을 통해 기술 개발을 더욱 가속하여, 현재 공급되고 있는 1~2층 규모의 세컨하우스와 전원주택 시장에서 확장하여 3~4층 규모의 중저층 타운하우스와 공동주택, 숙박 시설 등을 내년 중으로 공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단계적으로 가변형 설계 솔루션을 강점으로 중고층 적층형 모듈러와 인필식 공동주택 개발 및 공급하여 고객 맞춤형 모듈러 건축 솔루션의 국내시장 확장과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유닛랩은 인제대학교와 시리즈벤처스 공동 운영하는 ‘2024년 경남김해강소특구 이노폴리스 캠퍼스’ 프로그램에도 참여하여, 창업 생태계 내 다양한 기술 및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유닛랩(unithau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