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스테이션(대표 이정일/MoneyStation)이 일본 핀테크 피칭 콘테스트 FinoPitch 2024 파이널리스트 무대에 올랐다.
일본 최초 핀테크 피칭 대회인 FINOPITCH는, 2012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일본을 대표하는 국제적인 이벤트로 일본 핀테크 스타트업을 대표하는 기업을 포함, 국내외 200개 이상의 핀테크 스타트업이 본 무대를 통해 등단했다.
이번 행사에는 예선 심사를 통과한 파이널리스트(글로벌 12개, 일본 11개사) 기업이 7분간의 피칭을 선보였다. 글로벌 전형 중 유일하게 한국기업으로 결선에 오른 머니스테이션은 본 무대를 통해 글로벌 투자자들을 위한 소셜미디어 서비스 ‘머니스테이션’과 금융공학 투자 솔루션 ‘시그널엔진’을 소개했으며, 천만 원 상당의 마이크로소프트 GitHub 어워드를 수상했다.
이정일 머니스테이션 대표는 “FinoPitch 2024를 통해 일본 대형 금융회사와 비즈니스 협업 논의 및 글로벌 벤처캐피털과 IR 기회 등 성과를 만들 수 있었다.”며 “더욱 많은 전세계 투자자들이 집단지성과 고도의 정량적 분석도구를 통해 저비용으로 논리적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글로벌 투자 생태계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사업 계획을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머니스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