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애드테크(Ad-Tech) 상장사인 ‘모비데이즈(대표이사 유범령)’의 마케팅 실무교육 전문 에듀테크(Edu-tech) 자회사 ‘모비커리어에듀’가 코넥스 상장 추진을 위해 IBK투자증권과 지정자문인 선임 계약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모비커리어에듀’는 마케팅 실무교육 플랫폼 ‘그로스쿨’과 마케터로 취업하고자 하는 취업 준비생을 위한 실무형 부트캠프 ‘마케팅러너’를 기반으로 대학생, 취준생, 일반인, 현직자는 물론, 네이버와 배달의민족 등 국내 DT(Digital Transformation) 기업에도 교육 콘텐츠를 공급하고 있다. 또한 LS인재원, SPC 등 기업 임직원들의 실무교육을 위한 기업 출강 서비스와 청년취업사관학교 마케터 양성과정 등 취준생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과 부트캠프를 운영하고 있다.
모비커리어에듀는 ‘모비아카데미’와 ‘그로스쿨’을 통해 진행했던 온라인 중심 마케팅 실무교육에서, 온-오프라인 교육 콘텐츠 개발, 학습관리시스템(LMS), 채용연계 등 교육부터 채용까지 전 과정을 AI 기반의 All-in-one 서비스로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에듀테크 상장사인 ‘유비온’ 지분을 5% 취득하고, ‘AI/Data 마케팅 교육 솔루션 개발 및 아카데미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이달에는 에듀테크 기업 ‘산타’와 AI기술 활용 및 지역확장을 목적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사업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밖에도 AI/Data 마케팅 분야의 채용 연계를 위해 ‘모비데이즈’의 마케팅 전문 헤드헌팅 자회사인 ‘모비인터치’와도 연계하여 사업 시너지를 높이고 있다.
모비커리어에듀의 김나영 대표는 “모비커리어에듀의 교육 콘텐츠와 플랫폼이 AI 기반의 독보적인 학습 관리 솔루션과 결합해 미래 아카데미 분야를 선도하겠다”라고 밝혀, 향후 성장세가 기대된다.
한편, 지난 7월 ‘모비데이즈’는 마케팅 실무교육 플랫폼 ‘그로스쿨’의 운영사 ‘연플’의 지분 70%를 확보하는 주식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모비데이즈’는 인수 후 ‘연플’의 사명을 ‘모비커리어에듀’로 변경하여, 사업분야를 실무 교육 중심에서, 채용까지 커리어 부문 전체로 확장해나가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모비데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