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패션 및 스니커즈 메타 엔진을 운영 중인 리얼리(Realry)가 7월 영국 법인 설립을 시작으로, 9월 유럽 21개 국가에서 사용자 데이터 기반, 비교 쇼핑 서비스(Comparison Shopping Service, CSS)를 런칭했다.
리얼리는 직접 상품을 다루지 않는 패션 및 스니커즈 버티컬 컨슈머 플랫폼(Vertical Consumer Platform)으로 에센스, 파페치, 스탁엑스, 마이테레사, 아마존 등 120군대 이상의 글로벌 이커머스사를 파트너사로 두고 있다. 더리얼그룹은 리얼리를 시작으로 2023년 11월 오스트리아 스니커즈 검색엔진 스니커즈123을 인수하며, 스니커즈 시장으로도 카테고리를 확장하였다. 또한 미국, 캐나다, 일본, 호주, 영국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리얼리 CSS는 구글, 빙을 포함한 글로벌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는 쇼핑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규 사용자들의 행동패턴을 분석하고 분류하여, 구매 의사가 높은 사용자 매칭 및 타깃팅을 통해 파트너에게 기존 광고 비용 절감 효과의 기회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리얼리 비교 쇼핑 서비스(CSS)는 소비자들이 포털 사이트에서 파트너의 제품을 검색함과 동시에 보다 경제적이고 새로운 방식으로 소비자에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리얼리 관계자는, “리얼리 비교 쇼핑 서비스(CSS)를 유럽 전역에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며, 이를 통해 파트너들이 신규 사용자 유치를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또한 신규 고객 도달 범위를 극대화 시킴과 동시에 구매 의사가 높은 소비자들의 유입을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밝혔으며, “우리는 파트너들의 성장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 제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리얼리 비교 쇼핑 서비스(CSS)는 영국을 시작으로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오스트리아, 헝가리, 아일랜드, 덴마크, 그리스 등 유럽 지역 21개 국가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리얼리는 오는 2025년, 쇼핑을 넘어 핀테크 영역으로의 확장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Statista(2024)와 Market Data Forecast (2024) 등에 따르면, 글로벌 패션시장은 2024년 약 1,836조원에서 매년 4.63% 성장해 2029년에는 약 2,403조원이 이를 것으로 예상하며, 글로벌 스니커즈 시장은 2024년 1,082조원에서 시작해 매년 6.4% 성장하며 2029년에는 1,654조원에 도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더리얼리그룹(real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