뤼튼, 아시아 생성 AI 컨퍼런스 ‘제너레이티브 AI 아시아 2023’ 개최…국내외 16개 AI 기업 참가
2023년 05월 25일

올인원 AI(인공지능) 플랫폼 ‘뤼튼테크놀로지스(뤼튼, 대표 이세영)’가 오는 3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의 생성AI 컨퍼런스 ‘GAA 2023(Generative AI Asia 2023)’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뤼튼의 이번 GAA 2023 컨퍼런스에는 국내외 16개 AI 기업이 참여한다. 네이버클라우드와 카카오브레인은 물론 허깅페이스(Hugging Face)와 코히어(Cohere) 등 글로벌 AI 기업과 마이크로소프트(MS), 아마존웹서비스(AWS) 등의 탄탄한 파트너 라인업을 꾸렸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AI 윤리에 대해서도 별도 세션으로 ‘Generative AI와 법’을 마련했고, 국내 초기 AI 스타트업 관계자들과 함께 AI 생태계 확장 방향성을 논의하는 세션도 선보인다.

특히 GAA 2023 컨퍼런스에는 네이버클라우드 성낙호 이사와 더불어 카카오브레인 김일두 대표가 컨퍼런스 무대에 선다. 또한 오픈소스 AI 진영을 대표하는 미국 허깅페이스에서는 토마스 울프 (Thomas Wolf) 공동창립자 겸 최고과학책임자(CSO), 최근 유니콘 대열에 합류한 캐나다 AI 스타트업 코히어에서는 닐스 라이머스(Nils Reimers) 머신러닝리더(Head of ML), 그리고 <블리츠스케일링>의 저자이자 실리콘밸리 현지 벤처캐피털(VC)을 운영하고 있는 크리스 예(Chris Yeh)가 연사로 나선다. AI 윤리와 법적 문제에 대해서는 서울대 인공지능정책 이니셔티브 및 김앤장 법률사무소의 이지은 변호사가 강연한다.

뤼튼은 GAA 2023에서 국내 최초로 전면 개방하는 노코드 AI 툴빌더 ‘뤼튼 스튜디오’를 공식 공개하고, 노코드 기반으로 AI툴을 제작하고 선보일 각 계 전문가들도 프런티어단으로 구성해 함께 소개할 계획이다. 복잡한 코딩 없이 누구나 AI툴을 손쉽게 제작 가능한 툴빌더를 통해 생태계 확장에 적극 기여하겠다는 방침이다. 뤼튼은 이미 지난 달 일본에서 사전 컨퍼런스를 열고 AI 툴 빌딩 경진대회(프롬프톤)을 개최하기도 했다. 국내에서도 5월말부터 각 대학과 공공기관 등에서 순차적으로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뤼튼은 국내 생성 인공지능 분야에서 독보적인 선두로 각광받는 스타트업이다. GPT-4와 네이버 하이퍼클로바, 자체 언어 모델을 기반으로 한 올인원 플랫폼 '뤼튼(Wrtn) 2.0'을 운영한다. 뤼튼 2.0 플랫폼 내에서 GPT-4 대화 기능을 무제한 무료로 개방하고, 미국의 스태빌리티AI(Stability AI)를 활용한 이미지 생성 기능도 사용량 제한 없이 공개해 화제가 됐다. 또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AI 플러그인 플랫폼도 구현하며 외부의 다양한 일상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했고, 모바일과 데스크톱용 앱 출시도 완료했다.

뤼튼 이세영 대표는 “GAA 2023을 통해 글로벌 AI 기업들과 함께 생성 AI 생태계를 위한 뜻깊은 자리를 만들 수 있어 기쁘다”라며 “전세계적으로 생성 AI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모두를 위한 AI로 나아가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 뤼튼테크놀로지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