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우로보틱스가 2년 연속 ‘2023 올해의 대한민국 로봇기업’에 선정되었다. ‘2023 올해의 대한민국 로봇기업’은 대한민국 로봇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적과 기업의 미래 성장 가능성, CEO 경영 능력, 신제품 발표 및 시장 성과 등 종합적인 요소를 평가하여 선정한다.
나우로보틱스는 올 한해 동안 ‘대통령상 표창’을 시작으로 ‘2023 로보월드 어워드’와 ‘백만불 수출의 탑’까지 수상했다. 국가 핵심 산업인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함과 동시에 원활하게 수출까지 진행되며 기업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나우로보틱스는 2016년에 설립되어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여주는 로봇 전문 기업이다. 핵심 기술인 산업용 로봇 설계 및 제조, 자동화 시스템을 바탕으로 스마트팩토리를 구축한다. 현재 나우로보틱스는 직교로봇(NURO Series), 다관절 로봇(NURO X Series), 스카라 로봇(NUCA Series), 물류로봇(NUGO Series)으로 구성된 로봇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
물류로봇(NUGO Series)는 올해 출시와 동시에 수주하여 판매되고 있다. 자율주행 시스템을 기반으로 사람과 함께 일하는 환경에서도 도입이 가능하다. 대기업 및 중견•중소기업에 판매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판매되고 있다.
이종주 대표이사는 “대한민국 로봇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음에 기쁘다” 라며 “2024년에는 글로벌 로봇 전문기업으로 영향력을 높이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나우로보틱스는 IPO를 통해 2024년도 상반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대신증권을 대표주관사로 선정하여 기술특례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보도자료 제공: 나우로보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