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레저 스포츠웨어 및 장비 플랫폼 '레저디(회사 가자고 대표 고소연)'가 공식 APP 서비스를 런칭했다고 밝혔다.
레저디는 웹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스키, 스노우보드, 스노우보드, 필라테스/요가, 골프, 테니스, 사이클, 로드/산악 자전거, 캠핑, 등산, 러닝 등 4계절 시즌에 맞춰 다양한 레저 활동을 하는 레저인들을 타겟으로 트렌디한 레저 스포츠 브랜드 의류와 용품 및 장비를 한 눈에 쇼핑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레저디'는 대표를 포함한 모든 구성원들이 개발자로 이루어져 있어 전문화된 고객 선호도 기반 맞춤 필터링 기술을 고도화하여 여러 브랜드 쇼핑몰을 방문하거나 상세 페이지를 확인할 필요 없이 직관적으로 최대한 빠르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편리한 레저 쇼핑 경험을 제공해 나아갈 예정이며 최소한의 클릭만으로 최대한 빠르게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찾고, 레저에 처음 입문하는 입문자들도 긴 시간을 들여 검색할 필요 없이 전문가 리뷰 기반의 큐레이션을 통해 최적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레저디 대표 고소연은 2023년, 1년간 3개의 모바일 서비스를 런칭했다. 취미 재능 공유 플랫폼 가자고로 시작해 스키장 강사와 입문자 여러명을 매칭해 강습을 공동 구매하여 최저가 강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연계 브랜드와 렌탈샵에 월 매출 1,000만원 이상을 일으켰다. 이 과정 속에서 입문자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은 "뭘 사야하나요?, 어떤 브랜드가 좋은가요?, 저한테 맞는 사이즈는 뭔가요?"였다고 한다.
보통 레저 관련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긴 검색 과정을 통해 구매하며, 기존의 쇼핑 플랫폼에선 선택지가 너무나도 많고, 입어보고 사기엔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든다. 선택에 대한 피로감으로 오히려 스트레스가 쌓이는 현재 레저 스포츠 커머스 시장을 보고, 몇 번의 클릭만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는 필터링 기술을 바탕으로 레저인들의 실력 수준과 선호하는 스타일에 따라 적합한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레저 스포츠 웨어 및 장비 플랫폼 '레저디'를 출시하게 되었다고 한다.
겨울에 런칭한 '레저디'는 스키, 스노우보드, 골프, 테니스, 스포츠 종목의 브랜드 위주로 출시 1주 만에 50여 곳이 입점 완료했다.
레저디 관계자는 "고객 선호도 기반의 맞춤 필터링 기술이 적용된 앱과 트랜디한 레저 스포츠웨어 제품을 통해 4계절을 레저로 즐기는 MZ세대를 적극 공략할 방침이다." 라며, 특히 "건국대학교 생애최초 청년지원사업에 선정되어 투자 지원을 받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