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 커머스 운영사 ‘그립 클라우드’, ‘AI 쇼츠 만들기’ 서비스 출시
2024년 10월 11일

미디어 커머스 B2B SaaS 솔루션 그립 클라우드는 'AI 쇼츠 만들기'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라이브 VOD 영상을 분석해 가장 주목할 만한 구간을 자동으로 추천 및 생성하는 기능으로, 쇼츠 영상을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쇼츠 만들기’ 기능은 그립 클라우드의 자체 AI 기술로 개발되었다. 그립은 내부의 AI 전문 조직을 통해 그립 클라우드는 물론, 그립에서 생성되는 수만 개의 영상을 머신러닝으로 학습시켰다. AI는 좋아요, 채팅 등 유저의 반응과 방송 진행자의 데시벨 변화, 제품이 변경되는 시점 등을 분석해 쇼츠에 가장 적합한 구간을 자동으로 추천한다. 특히 세부 구간은 밀리세컨드(천 분의 1초) 단위로 조정할 수 있어 콘텐츠를 세밀하게 다듬을 수 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클릭 몇 번 만으로 고품질의 쇼츠를 효율적으로 제작할 수 있다.

AI 쇼츠 만들기의 가장 큰 장점은 콘텐츠 생산성의 극대화다. 기업들은 그립 클라우드를 통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 후 어드민에 저장된 라이브 방송 VOD 영상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쇼츠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이러한 간편한 프로세스는 짧은 시간 안에 임팩트 높은 쇼츠 영상을 제작할 수 있어 기업들이 라이브 이후에도 다량의 콘텐츠를 생성하고, 이를 다양한 채널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그립 클라우드는 새로운 서비스 출시 외에도 기업들이 실질적인 운영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어드민 개선 및 미디어 커머스 전략 행사 개최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며 기업들의 미디어 커머스 전략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그립컴퍼니 김한나 대표는 “미디어 콘텐츠가 이커머스 산업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기업들도 이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방안을 찾고 있다”라며 “콘텐츠 제작에 드는 시간과 노력을 크게 줄여주는 AI 쇼츠 만들기 기능처럼 그립 클라우드는 앞으로도 기업들이 미디어 커머스를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개발하고 제안해 가겠다”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그립컴퍼니(grip.show)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