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마케팅전문회사 펜타브리드에서 긱 이코노미 플랫폼 ‘긱허브(gighub.kr)’를 출시했다. 긱허브는 기업 프로젝트의 소개 및 이력 관리, 긱워커 매칭에 중점을 둔 프로젝트 기반 플랫폼이다.
긱허브에서는 기업에서 안정적이고 연속적인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프로젝트 니즈에 맞는 전문가를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의뢰자와 전문가 간의 팔로우 및 관심 있는 포트폴리오, 프로젝트 스토리의 추적관리가 가능하며, 등록한 프로젝트의 진행 상황을 파악할 수 있다.
전문 긱워커 혹은 프리랜서 전문가들은 자신의 포트폴리오를 블로그 콘텐츠처럼 계정에 등록할 수 있으며, 이력을 파악할 수 있도록 참여한 프로젝트 기여도와 역할, 프로젝트 히스토리를 남길 수 있다.
긱허브에서는 기업과 전문가 모두 프로젝트 히스토리와 포트폴리오를 기록 및 검색할 수 있어 기업은 다른 기업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도 확인할 수 있다.
펜타브리드 배제협 이사는 “긱허브는 AI, Web 3.0 시대에 걸맞은 기업의 프로젝트 활성화와 개인의 안정적인 일감 제공을 위해, AI를 시작으로 ‘메타버스’, ‘NFT’ 등 긱 이코노미의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펜타브리드는 기업의 AI 프로젝트 구축 및 활성화 지원, 개인을 위한 AI 크리에이터 교육 및 양성, 기업과 개인 모두를 위한 AI 솔루션 할인 지원을 할 계획이다.
이미지 제공 : 펜타브리드
https://www.pentabree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