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싱긋연구소’, 발달장애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차근차근패밀리’ 출시
2024년 01월 04일

스마트 인지재활 서비스 '두뇌싱긋연구소', 발달장애인을 위한 기능성 게임 ‘차근차근패밀리’ 출시서울홍릉강소특구 기업 두뇌싱긋연구소에서 발달장애인을 위한 기능성게임 '차근차근패밀리'를 정식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차근차근패밀리는 발달장애인 및 경계성지능 학생들을 대상으로 개발된 교육훈련 게임으로 3개의 커다란 버튼을 누르며 게임하듯이 시행하는 인지훈련 프로그램이다. 3개의 버튼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의 거부감이 적고 눈-손 협응능력을 쉽게 키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임에는 수업에 바로 쓸 수 있게끔 사진 및 오디오등 멀티미디어 자료가 많이 내장 되어 있으며 필요에 따라 현장에 맞는 컨텐츠를 추가&수정할 수 있다. 모든 게임들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으며 향상 정도에 따라 다음 난이도로 진행하게 된다.

한편 차근차근패밀리의 교육적 효과성을 검증하기 위해 이화여대 특수교육과(연구책임자:박은혜 교수)에서 발달장애를 가진 특수학교 중학생을 대상으로 임상평가를 실시하였다. 임상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장애 학생들의 분리배출 기술과 에너지 절약 지식 및 수행능력이 긍정적으로 향상되었다며, 기능성 게임이 복잡한 개념을 단순화하고, 학습자들의 관심을 유지하며, 즐거운 학습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발달장애인의 학습 경험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하였다.

김창환 연구소장은 “모든 인지훈련은 지속적으로 했을때 효과가 있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재미를 느끼고 꾸준히 접근할 수 있도록 120여개의 게임들을 갖추고 있다”며, “차근차근패밀리에서는 사용자 맞춤형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개인별 커리큘럼 설정이 가능하고, 훈련에 따른 개선 정도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차근차근패밀리는 복지관 및 주간돌봄센터, 가정 등에서 활용이 가능하며, 관련해서 자세한 문의사항은 영업팀(02-573-9980) 이나 홈페이지(www.thinkgoodbrain.com)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 제공: 한국과학기술연구원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