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수시 입학 컨설팅 서비스, 닥터수시 출시
2017년 07월 20일

2017년 7월 20일-(주)비디오션(대표 박기태)이 대학 수시 입학 컨설팅 서비스 ‘닥터수시’를 금일 정식 출시했다. 닥터수시는 2018년 대입 수시 전형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을 위한 서비스로 수험생들이 고등학교 교과 성적과 학생부의 다양한 비교과 요인들을 입력하면, 시스템이 이를 분석하며 개개인별로 수시 입학 가능성이 높은 대학과 학과를 추천해 준다.

카이스트 출신 선후배 사이인 정회룡 팀장과 이윤원 매니저가 함께 기획했으며 전국의 대학의 데이터베이스화 작업을 거쳐, 과거 수시 입시 결과 및 2018학년도 대학 수시 입학 전형을 분석하여 알고리즘화 했다.

이윤원 매니저는 “상위권 학생이 아니면 수시 입학에 대한 정보가 너무 부족하고, 선생님들이나 학원에서의 상담도 굉장히 허술하여 거의 감에 의해 수시 지원을 한다”는 것을 알고 닥터수시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정회룡 팀장은 "대치동에서는 40-50만 원으로 수시 입학 컨설팅을 받는 학생들이 있는데, 이 금액이 부담되어 많은 학생이 이용을 못 하고 있다. 더 많은 학생이 부담 없이 닥터수시를 이용하여, 경제 여건에 구애받지 않고 공평하게 정보를 획득하고 수시 입학 지원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닥터수시를 통해 무료로 1개의 대학 추천을 받을 수 있으며, 유료 결제를 통해 더 많은 대학을 추천받을 수 있다.

*닥터수시 개발 후기 http://storyofdream.tistory.com/146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