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비교플랫폼 알다를 운영하는 팀윙크는 대출이 어려웠던 개인회생을 진행 중인 사람들을 위해 지난 23일 <개인회생 사건번호 조회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개인회생 사건번호 조회 서비스>는 개인회생을 진행 중인 사람이 알다에서 대출을 신청할 때, 자신의 사건번호를 조회 및 입력할 수 있게끔 도와주는 서비스이다.
그 동안 알다에서는 핀테크 최초로 개인회생자들을 위한 실시간 대출비교 연동 및 <개인회생 변제자 플래너> 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개인회생자들의 원활한 금융활동을 도와왔다. 하지만 그동안 제공하던 서비스들은 개인회생자들의 대출의 선택폭을 넓혀주거나 변제금 납부 등 사후관리 서비스였다면, 금번 출시한 <개인회생 사건번호 조회 서비스>는 자신에게 맞는 대출을 찾거나 대출 신청시 승인율을 높여주는 대출 실행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서비스이다.
<개인회생 사건번호 조회 서비스>를 통하여 간단한 본인 인증만으로 자신의 사건번호를 조회 및 입력 할 수 있게되며, 입력 후에는 자신의 총 변제금/변제기간/변제율/변제회차 등 다양한 정보가 자동으로 연동된다.
이후 연동된 정보를 통하여 자신의 변제상황에 맞춰 진행이 가능한 다양한 대출을 비교 및 추천해주며, 마음에 드는 대출을 신청할 경우 해당 금융사에 해당 정보를 제공하여 별도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쉽고 간단하게 대출 승인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서비스를 기획한 팀윙크의 김정민 PM은 “개인회생을 진행중이신 분들은 회생을 진행 중이란 사실만으로 금융사를 비롯한 각종 대출비교 플랫폼에서조차 소외받고 있다”라며, “묵묵히 변제금을 납부하고 계시는 개인회생자 분들이 이번 <개인회생 사건번호 조회 서비스>를 통하여 급한 자금이 필요할 때 자신에게 맞는 대출을 찾고, 승인율도 높이실 수 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한 팀윙크에서는 개인회생자뿐 아니라 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금융 취약층을 위하여 골든캐피탈 및 밀리언캐쉬 대부 등 서민금융 우수대부업체의 제휴확대를 지속하고 있으며, 이 외에도 회생 뿐만 아니라 회복자, 파산자 등의 채무조정자 전용 대출상품을 지속 추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 팀윙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