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지역 기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이웃스토리’ 를 운영하는 Xoxomarket inc. 스타트업이 제주에서 Route330(JDC & MYSC)과 함께 제주에서 창업 네트워킹 ‘창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를 Route330(세미양빌딩) 챌린저 홀에서 마무리했다.
제주도 내의 활발한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예비)창업자 간 네트워킹을 개최한 것이다. 해당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예비)창업자간 고민과 제주도 내의 창업 지원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나누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1부에서는 xoxomarket inc.에서 (예비)창업자간 고민 나누기와 팀별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팀별 비전과 목표를 발표하여 짚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는 xoxomarket inc.의 창업자 주희찬(Christoper)와 함께 패널 토크를 진행하여 (예비)창업자가 가지고 있는 지원 사업, 마케팅, 자금 문제 등 다양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함께 나누었다.
이번 행사에는 Route330(JDC & MYSC)의 연구원 엄주희(JOY) 연구원이 참여해 Route330 사업소개와 MYSC 소개를 통해 (예비)창업자가 제주도 내에서 Route330과 MYSC를 통해 지원 받을 수 있는 사업에 대해 설명하였다. 엄주희(JOY) 연구원은 제주도 내에서 유망한 스타트업 발굴을 통해 도
외로 이를 알리기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에 희사로는 NH 농협 JDC 지점의 지점장인 박준우 지점장이 자리에 함께해 제주도 내에서 금융적인 정책에 대한 설명과 함께 성장하는 파트너로 나아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보도자료 제공 : 쏘쏘마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