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진출을 꿈꾸는 START-UP 들이여 DEMO로 오라!
2011년 06월 01일
DEMO 소개
DEMO(http://www.demo.com/)는 새로운 회사와 기술을 런칭하기 위한 최고의 포럼이다.
스타트업 단계의 기술기업들을 위해 이 업종의 영향력있는 사람들과 동료들 그리고 자금의 원천등을 제공하는 유일한 기회로서 데모 컨퍼런스는 매년 미국에서 두 번, 중국에서 한번씩 개최되고 있다. 비즈니스 리더의 IT 의사 결정권자들, 기업가들 그리고 투자자들이 데모에서 트렌드를 발견하고 새로운 기술들을 확인할 수 있는 공간으로서 해외로의 홍보 노출 benefit과 가치 있는 비즈니스 관계들을 형성한다.

동영상 더보기

DEMO의 컨퍼런스 포맷
각각의 회사는 어떻게 제품이 세상을 바꿀것인지 DEMO stage에서 6분동안의 시간이 주어진다.
어떠한 파워포인트나 프리젠테이션 도구들이 허용되지 않으며 매우 빠르고 간단하게 진행된다.

Demo 시연장(Demonstrator Pavilion)
DEMO stage는 각각의 기술이 공개되어 볼수 있는 곳이라면 DEMO시연장은 실질적인 행동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네트워크, 리서치, 의미있고 전략적 관계(물론 거래와도 밀접한) 형성을 위한 완벽한 환경이 주어진다. 단지 얼굴을 보고 만나는 시간을 더 늘리는 것이 아닌 제품에 초점을 맞춰보는 시간이라 볼 수 있다. Tradeshow들과는 달리 시범자들이 마케팅 자료, 전문적인 그래픽들, 매혹적인 증정품 등 컨퍼런스. 모든 사람들은 부스의 크기나, 자금, 기업의 배경에 대해 같은 시각으로 바라보면서 제품에 초점을 맞추게 된다.

네트워킹 이벤트
Show를 통해 비공식적으로 DEMO의 청중과 함께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회이다.
DEMO의 네트워킹 이벤트에는 청중과의 상호작용을 촉진하기위해 재미와 보상적 요소들이 들어있다. 칵테일 리셉션이 매일 밤마다 이루어지며 DEMO컨퍼런스에서 발표한 기업의 설립자들과 투자자들이 저녁을 먹으며 기업가들이 무엇을 해왔는지 토론이 이루어진다. 늦은밤 Jam Session과 특별한 Awards program이 있으니 놓치지 마시길!

DEMO 과거 행사 내용
지난 20년동안 지금까지 20000개의 기술들과 함께 1500여개의 기업들이 DEMO 컨퍼런스에서 런칭을 하였다. DEMO는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제품을 찾기 위해 전세계적으로 관심을 늦추지 않았고 다음이 DEMO에서 런칭을 해서 benefit을 받아오고있는 회사들의 간단한 목록들이다.

Adobe Acrobat
Sun's Java
Netscape Navigator
Palm Computing
WebEx
TiVo
E-Trade
Google’s first venture into mobile search
GarageBand.com
Leapfrog
Shopping.com
Skype’s first implementation for mobile handsets
Placeware, the foundation for Microsoft Live Meeting
Autonomy
salesforce.com
VM Ware
Linden Labs’ LindenWorld, the precursor to SecondLife
NetObjects
Boingo Wireless
Ugobe
Yodio
Vringo
BuzzLogic
Jajah
Shazam Entertainment
Sprout
coComment
Yuuguu
Blinkx
ffwd.com
Liquid Planner
Aliph’s Jawbone mobile headset

Global 대기업들의 전략가들과 기업 개발 담당자들, 투자자들
이들은 기술들의 유행에 대한 관심과 런칭된 제품이 잘 개발됐고, 잘 투자받았으며 대부분의 버그가 제거되어 출시준비가 되어있는지 등을 잘 알기 때문에 DEMO에 참석하고 있다. 최근 참석한 기업들로는 Cisco, Dell, Google, Hearst, Intel, Iron Mountain, Microsoft, Motorola, Nokia, Symantec, Viacom, Yahoo 등 더 많은 기업들이 포함되어있다.
DEMO의 회사들에 투자하는 투자자들로는 Draper Fisher Jurvetson, Kleiner Perkins, Highland Capital, Longworth, Matrix, Mohr Davidow, Morganthaler, Polaris, Sierra, Sequoia, Thomas Weisel 등이 존재한다.

DEMO 향후 행사 계획

  • DEMO Fall 2011
    개최시기: 9월 12일 ~ 9월 14일
    장소: 실리콘밸리
    지원서[~7/1] : https://www.eiseverywhere.com/ereg/newreg.php?eventid=20690&categoryid=69637
    참가등록: https://www.eiseverywhere.com/ereg/newreg.php?eventid=21470&
    2010년의 가장 유망한 새로운 제품들과 시제품의 베일이 벗겨지는 자리.
    컨퍼런스에서 소개될 제품들은 이전까지 한 번도 보여진 적이 없으며 오직 최고의 제품을 가진 회사들만이 참가해 자신들의 제품을 런칭한다.
  • DEMO Asia conference
    개최 시기: 11월 29일~30일
    장소: 싱가폴 Sannds Expo와 컨벤션 센터
    주최: DEMO의 싱가폴 기반 파트너, 싱가폴 프레스 홀딩즈의 자회사
    주목할 점은 Demo컨퍼런스 중 하나에 제품을 출시하는 회사는 앞으로 미국, 중국, 아시아 총 세개의 Demo 컨퍼런스 중 하나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관심이 있다면 bensgng@sph.com.sg으로 문의가 가능하다.

국내 스타트업이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국내 스타트업들 중 신속한 글로벌 진출을 원한다면 DEMO컨퍼런스에 주목해야한다! 해외 시장에 제품이 많이 홍보되길 원한다면 절호의 기회이다.
가장 큰부분은 타이밍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예를 들면 회사가 실리콘밸리 DEMO에서 이번년도 가을에 제품을 런칭한 후, 아시아 DEMO컨퍼런스로 갈 수 있으며 중국과 실리콘밸리 showcase로도 이어질 수 있다. 또한 전문적인 네트워크와 서비스들에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다.
각 컨퍼런스로 이동할 때마다(미국, 중국, 아시아 DEMO conference) 연결할 수 있는 네트워크, 프리젠테이션 코칭, DEMO 담당 PR 팀,6분 런칭 비디오, 온라인 프로필 등 광범위한 청중에게 접근할 수 있도록 호스팅을 하고 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