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통플랫폼 클라썸과 메타버스 화상회의 플랫폼 ‘게더타운’ 개발사 게더(Gather)가 참여자들과 직접 소통하며 메타버스와 에듀테크에 관한 이야기를 나눈다.
클라썸과 게더(Gather)는 오는 9일 오전 10시, ‘최고의 에듀테크 조합(Best Combination of EdTech Tools)’을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웨비나에는 게더의 파트너십 총괄(Head of Partnership) 네이선 보우만(Nathan Bowman)과 클라썸의 최유진 대표가 나선다.
메타버스 기반의 가상 오피스와 화상회의 기능 등을 제공하는 게더의 네이선 보우만은 '교육에서의 메타버스(Metaverse in Education)'를 주제로 교육에서의 메타버스 활용 방안에 대해 경험을 공유한다.
클라썸은 대면·비대면 교육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온·오프라인을 자유롭게 넘나들며 블렌디드 러닝(혼합형 학습)에 최적화돼 있는 에듀테크 서비스이다. 클라썸 최유진 대표는 '에듀테크 허브로서의 클라썸(CLASSUM as a EdTech Hub)'을 주제로 줌(Zoom), 게더(Gather), 온라인 협업툴 페들렛(Padlet)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에듀테크 허브로서의 클라썸이 교육에 있어 어떤 역할을 해왔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할 예정이다.
앞서 클라썸은 지난 10월 게더 본사의 한국 공식 리셀러 파트너로 선정됐다. 게더의 ‘게더타운’은 가상 공간을 활용해 화상 회의하거나 또는 커뮤니티를 운영할 수 있어 최근 급부상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중 하나로, 한국 교육산업에서 파트너가 나온 사례는 클라썸이 유일하다.
클라썸 최유진 대표는 "많은 교육자가 포스트 코로나 교육에 대해 고민한다. 메타버스와 교육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다양한 사례 발표를 통해 교육자들이 2022년을 대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웨비나를 꾸렸다."며 "클라썸은 앞으로도 교육자와 소통하며 교육 허브로서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메타버스와 에듀테크를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웨비나에서는 참여자들의 질문을 직접 받아 답변하는 Q&A 시간도 갖는다. 웨미나 참여 신청 시 사전 질문을 등록할 수 있다. 웨비나는 클라썸 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행사 종료 후 클라썸 유튜브 채널에 영상이 업로드될 예정이다.
웨미나 참여 신청 https://resources.classum.com/ko-kr/webinar-gather-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