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맞춤형의 스마트 제조솔루션을 제공하는 ㈜마이링크(대표이사 박상일)가 투자사인 로우파트너스의 추천을 받아 올해 하반기 최종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TIPS)는 중소벤처기업부의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정하는 프로그램이다. ㈜마이링크의 팁스 과제명은 ‘제조 통합 SaaS 플랫폼’으로 효율적인 스마트 팩토리를 지향하는 모듈화 제조솔루션 플랫폼을 확장하고 산업별 전문성과 활용성을 높이도록 개발에 나선다고 한다. 이를 위해, 2년간 최대 5억 원의 연구개발(R&D) 지원금과 추가 연계 프로그램의 참여 기회를 얻게 됐다.
㈜마이링크는 기존 스프레드시트 형식의 제조솔루션들과 달리 MZ스타일의 새로운 UI/UX로 제품수명주기관리(PLM), 재고창고관리(WMS), 품질관리(QMS), 프로젝트 일정관리(PMS) 등 폭 넓은 시스템을 연동된 협업 비즈니스 시스템과 신기술들을 적용하며 산업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고 한다. 제조 프로세스 간 데이터 형식에 대한 호환성 문제를 해결하고 시스템 간 연계 통합과 모듈화 기능의 ‘제조 통합 SaaS 플랫폼’도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고객 스펙트럼도 넓은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국내처럼 다양한 업무 양식과 프로세스를 가진 제조 분야에 사용자 자유도가 높으면서도 이용하기 쉬운 화면을 제공하여, 업무 생산성을 높이고 시간을 절약하는데 탁월하다는 것이 고객들이 마이링크를 계속 찾는 이유라고 밝혔다.
현재 ㈜마이링크는 업무관리 및 비즈니스 협업, 특허 기반의 시스템 연동을 함께 제공하며 제조솔루션 기반의 제조업무 올인원(All-in-One) 서비스를 목표로 사업 고도화를 진행 중이라고 한다. 최근 시드(Seed) 라운드 투자유치와 마이크로소프트(MS) 및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하는 마중 사업에도 선정됐다.
박상일 마이링크 대표는 “이번 팁스(TIPS) 선정을 통해 마이링크는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생산성, 품질관리, 납기율을 높이며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함께 커가는 동반기업이 되고자 한다. 연구개발(R&D)과 사업의 연계성을 높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하여 고객들이 만족하는 가장 가까운 기업이 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마이링크는 IBK기업은행에서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 ‘IBK창공’ 에 대전 3기로 선정된 바 있다.
보도자료 제공: 마이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