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관여도 경험 구독 플랫폼 테크기업 나인독(9dock, 대표 김연수)이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스텝업 도전기업 보증을 받았다.
스텝업 도전기업 보증은 신용보증기금의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의 하나로, 창업 후 5년 이내의 초기사업화 또는 본격 성장 단계에 있는 기업에 대하여 20억 원의 보증 한도로 크레딧 라인(Credit-Line)을 설정하여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보증 제도이다. (관련 링크: https://www.kodit.co.kr/kodit/cm/cntnts/cntntsView.do?mi=2567&cntntsId=11097)
나인독은 신용카드가 없거나 한도가 부족하더라도 금융권 신용평가 또는 대안신용평가를 거쳐 고가의 경험재 상품을 구독 할부를 통해 최대 60개월까지 분납, 구매할 수 있는 BNPL(Buy Now Pay Later)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신보는 나인독에 대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폭발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해외여행이나 어학연수, 리모델링 등의 분야에서 구독 서비스의 접목이 핀테크 분야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나인독 김연수 대표는 “신보의 스텝업 도전기업 선정을 계기로 고관여도 결제 상품에 대한 BNPL 서비스를 앞당기고 위축된 소비 시장 촉진과 모바일 편의성 증대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며 특히 MZ세대 소비자에게 여행, 어학연수와 같은 가치 있는 경험에 대한 소비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관여도 소비재란 개인의 관심사 수준을 나타내는 것으로 상품구매 시 정보를 탐색, 평가하는 과정에 기울이는 시간과 노력의 정도가 높은 상품을 의미하며 주로 여행이나 어학연수, 인테리어 및 고가의 가전제품, 가구, 명품 등 구매 비용 부담이 높으면서 마지막 결정까지 시간이 소요되는 유무형의 재화다.
이미지 제공 : 나인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