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 리얼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 프로젝트 ‘2023 상생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 기업 모집
2023년 05월 12일

초기투자기관 더인벤션랩(대표이사, 김진영)이 에이씨엔디씨(대표이사, 홍종덕)와 함께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이 주최하는 리얼 오픈 이노베이션 지원 프로젝트 ‘2023 상생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 ‘2023 상생 오픈이노베이션’ 참여 스타트업 모집

경콘진이 주최하고 더인벤션랩과 에이씨엔디씨가 주관하는 ‘2023 상생 오픈 이노베이션’ 사업은 VR/AR/XR/메타버스 기반 사업 모델을 보유한 경기도 소재 스타트업과 다양한 산업 분야의 대·중견기업 파트너사와 협업 모델 발굴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다.

공개된 5개 파트너사별로 ▲KB국민카드는 KB PAY 신규 실감형 콘텐츠 서비스의 도입과 카드 상품 서비스 차별화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제휴 ▲국보디자인은 실내건축 분야 디지털 전환을 위한 콘텐츠솔루션 개발 ▲코엑스는 버츄얼 및 하이브리드 MICE 비즈니스에 적용 가능한 콘텐츠 솔루션 개발 ▲에스알은 국민철도 SRT 신규노선 연계 관광 콘텐츠 개발 ▲크리에이션엘은 자사 브랜드인 '루이까또즈'의 무인매장 및 백화점 옴니채널 유통을 위한 콘텐츠 솔루션을 개발할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선발된 7개사에게 제작 지원금 각 2천만원씩 총 1.4억원을 지원한다.

특히 대기업-스타트업간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젝트 경험이 풍부한 더인벤션랩과 에이씨엔디씨가 오픈 이노베이션 퍼실리테이터로 사업을 운영하며 파트너십 방향 설계 및 기획, 협업사례 및 성과 관리를 포함한 선발 스타트업의 후속 투자 유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 17일 ‘2023 상생 파트너스 데이’ 개최

한편, 참여 희망기업을 위한 사업 설명회인 ‘2023 상생 파트너스 데이’를 오는 17일(수)에 광교 경기XR센터 11층 라운지에서 개최한다. 파트너스 데이를 통해 사업 세부 내용 및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할 예정이며 특히 파트너사별 담당자가 직접 참석하여 현장 질의응답도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민세희 원장은 “5개 파트너사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파트너스 데이를 통해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간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여 실질적인 비즈니스 창출 및 산업 판로 개척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경콘진 누리집(https://www.gcon.or.kr/)에 게시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상생 파트너스 데이 참가를 원할 경우 스타트업 딜 스카우팅 플랫폼 파인딜(https://www.finedeal.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보도자료 제공 : 더인벤션랩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