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원경, 이하 ‘경기혁신센터’)가 ‘2024년 창업도약패키지 사업설명회’를 성료했다고 7일 밝혔다.
주관기관 경기혁신센터가 주최한 이번 사업설명회는 24년 창업도약패키지 유형이 확장되면서, 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팔십여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관심 속에서 마무리했다.
주관기관 경기혁신센터는 주관기관 소개를 시작으로 특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안내, 모집기간·신청자격·지원내용 등의 사업소개 및 참석자들의 사업관련 질의 응답 순서로 진행하였다.
경기혁신센터는 △일반형과 △투자병행형 2가지 유형으로 창업기업을 모집하며, 특히 금회 새롭게 도입한 ‘창업도약패키지(투자병행형)’은 경기혁신센터에서만 운영하는 전용 유형으로 참석자들의 관심이 뜨거웠다.
‘창업도약패키지(투자병행형)’은 사업화자금(최대 2억, 평균 1.3억)에 한국벤처투자(KVIC)로부터 조건부지분인수계약(SAFE) 방식의 1:1 매칭 투자금을 지원하여, 그간 투자유치에 어려움을 겪은 창업기업들이 한번의 지원사업으로 많은 운영자금을 확보하며, 성장의 토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업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3월 19일 16시까지 K-스타트업 홈페이지(https://www.k-startup.go.kr/)를 통해 온라인 신청하되, 주관기관을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로 선택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경기혁신센터 홈페이지(https://ccei.creativekorea.or.kr/gyeonggi/) 또는 K-스타트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보도자료 제공: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