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코프로파트너스-블리스바인벤처스, 오픈이노베이션 ‘에코업 프로그램’ 참가 모집
2023년 09월 07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경기혁신센터’)는 에코프로파트너스, 블리스바인벤처스와 함께 에코프로 오픈이노베이션 ‘Eco-Up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세 기관은 지난 22일에 진행된 업무 협약을 통해 ▲에코프로파트너스와 협업 가능한 유망기업 발굴, ▲공동 투자, ▲오픈이노베이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2023 Eco-Up’ 프로그램을 공동 추진한다.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된 기업에게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함께 에코프로 관계자, 투자자 등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우수기업에는 기업당 5억원 이내 투자와 에코프로 기술검증(PoC) 및 후속투자 검토도 추가로 지원된다.

모집일은 10월 3일까지며, 신청은 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지원대상은 ▲에너지, ▲탈탄소, ▲AI 분야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법인설립일로부터 7년 이내 기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함께하는 에코프로파트너스는 에코프로가 2020년 7월 설립한 벤처 창업투자 회사로 환경, 에너지 등 유망 벤처기업에 투자를 집행하며 ‘제2의 에코프로’를 발굴하고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밸류체인 강화 및 신사업을 육성한 경험을 바탕으로 선발된 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혁신센터와 블리스바인벤처스는 액셀러레이터 및 TIPS 운영사로 선발된 유망기업에 직접 투자와 함께 지속적인 성장을 도와 기업가치 상승을 돕는다.

딥테크 투자 중심 액셀러레이터인 블리스바인벤처스는 “선발된 기술창업팀에 대해 투자뿐만 아니라 사업화, IP전략, 글로벌 진출까지 적극적으로 스케일업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경기혁신센터 관계자는 “에코프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스타트업에게 성장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2016년부터 다양한 파트너사와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PoC, 전략투자 등 누적 300건이 넘는 연계를 낸 경험을 바탕으로 Eco-Up 프로그램도 성공적으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