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2023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 IR 대회 ‘메디허브’ 우수 스타트업 선정
2023년 07월 17일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메디허브(주)’가 '2023 경기스타트업플랫폼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이하,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된 투자IR데이에서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경기도의 투자연계 지원 프로그램은 도내 스타트업의 투자유치 역량 강화와 투자유치 기회 제공을 위해 시작되었으나, 해를 거듭할수록 선정된 기업들이 경기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필수 관문으로 여겨질 만큼 공신력이 높은 지원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전년보다 한달이나 늦게 1차 프로그램 참여기업을 모집했으나, 2주가 되지 않는 짧은 기간에 63개 경기도 스타트업이 신청하여 경기도 기업들의 해당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관심을 다시 한 번 확인할 수 있었다.

이번 투자IR데이에는 △메디허브(주)(통증 해소 디지털 주사기), △(주)에이치비스미스(인공지능 QA(품질보증) 테스트 자동화 서비스) △ ㈜페르세우스(차량 전장용 하이퍼바이저 소프트웨어 솔루션), △ ㈜와트(산업용 AR(증강현실) 스마트 글라스 솔루션) △디바인테크놀러지(자율주행 안전선 검증 시뮬레이션 툴체인 플랫폼) 5개 기업만이 IR 컨설팅을 거쳐, 투자IR데이 무대에 설 수 있었으며, IR 피칭과 국내 최고 수준의 투자기관의 심사역 5인의 심사를 통해 ‘메디허브(주)’가 최종 선정되었다.

올해 진행된 투자IR데이에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메디허브(주)’는 ‘환자는 안전하게, 의사는 편리하게’라는 슬로건으로, 주사 통증 해소 알고리즘 기반 디지털 주사기를 개발한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으로, 팁스(성공판정) 및 포스트 팁스를 통해 기술력을 검증받은 바 있다.

메디허브는 국내 매출을 시작으로 해외 전시회와 세미나를 통해 제품 홍보와 수출 상담을 진행하며, 1,300만불(USD)의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큰 성과를 만들고 있다. 글로벌 시장에 안정적인 물량 공급을 위한 양산시설 증축과 카이스트와 산학을 통한 기술 고도화를 위해 투자유치 활동을 시작했으며, 많은 국내외 투자자들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향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과 내비온은 올해 11월에 개최 예정인 통합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메디허브(주)의 투자유치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홍보 및 투자유치 등 다양한 지원을 지속할 예정이다.

보도자료 제공: 내비온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