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기대, 이하 강원혁신센터)는 오는 21일까지 ‘2023 캠퍼스강원 로컬F&B(Food&Beverage)스쿨’ 사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선발 규모는 총 15개 기업이며, 1년 이상 강원도 내 F&B 관련 사업을 운영 중인 사업자를 대상으로 서류평가와 면접평가를 거쳐 참가자를 선발한다.
참가자로 선정되면 박찬일 셰프의 강원도 식자재 요리시연 및 토크쇼, 분야별 실습을 중심으로 한 메뉴개발캠프, 참가자의 공간에서 진행되는 1:1 현장 멘토링, 수도권에서 진행하는 팝업레스토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수도권에서 진행하는 팝업레스토랑 참여는 개발된 메뉴들을 시범적으로 선보일 수 있어, 창업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함께 하는 전문 멘토진도 눈에 띈다. <광화문국밥>, <로칸다몽로>를 운영하며 “글쓰는 요리사”로 유명한 스타셰프이자 저자 푸드팀 멘토 박찬일 셰프를 비롯하여 <단미 케이크> 대표이자 “달콤한 최쌤” 디저트/베이커리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는 디저트팀 멘토 최연화 파티시에, <요리반상회> 소장으로 식자재브랜드 “식자재왕”을 기획하고 개발한 밀키트팀 멘토 김왕민 소장이 함께 한다.
자세한 내용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강원혁신센터는 도 내 로컬크리에이터의 역량강화를 목적으로 교육프로그램 ‘캠퍼스강원’을 진행 중이며, 올 해 캠퍼스강원은 로컬비즈니스스쿨과 로컬F&B스쿨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보도자료 제공 :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