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기대, 이하 강원혁신센터)는 4월 26일까지 ‘2023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참가자를 모집한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자신만의 제조 기술과 노하우 등을 보유한 소상공인 예비 창업자를 발굴해 교육·코칭, 보육공간, 사업화자금까지 패키지로 지원하는 소상공인 창업지원 사업이다.
올해는 자부담금 없이 사업화 자금을 최대 4천만원까지 지원하고, 창업 준비 수준별로 맞춤형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개편했다.
선발인원은 20명이며, 지원분야는 온라인 기반의 혁신적인 창업아이템을 가진 ▲온라인 셀러형, 로컬리티와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결합된 ▲로컬크리에이터형, 라이프스타일 기반의 혁신창업 아이템을 가진 ▲라이프스타일 혁신형 등 3가지로 구분된다.
강원혁신센터는 선발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비즈니스 기초교육, 맞춤형 분과교육, 분야별 멘토링, 단계별 모바일커머스 전문교육, 온라인마케팅 실습 등 맞춤형 전문 교육을 준비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졸업생들에게 최대 1억원의 소상공인 정책자금 융자와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 등 연계 사업 참여시 우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혁신센터 홈페이지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강원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서 실시한 ‘2023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주관기관 모집’에서 강원지역 주관기관에 최종 선정됐다.
보도자료 제공 :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