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약 기업 ‘뉴아인’, 국제안과학술지에 각막신경 재생 관련 동물실험 결과 논문 게재
2023 1월 20

(보도자료) 2023년 01월 20일 -

전자약 연구개발 전문기업 뉴아인은 각막질환 치료를 목적으로 특허를 받은 신경자극 기술의 작용기전과 각막신경 재생 효과 등을 분석한 논문이 SCI급 국제학술지 ‘TVST(Translational Vision Science & Technology)’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TVST는 미국안과학회(ARVO, The Association for Research in Vision and Ophthalmology)의 공식 학술지로, 안구 연구와 안과 의학 분야의 세계 최대 규모의 안과 학회에서 발간하는 학술지이다.

논문의 제목은 ‘Corneal Neuro-Regenerative Effect of Transcutaneous Electrical Stimulation in Rabbit Lamellar Keratectomy Model’이다. 삼성서울병원 정태영 교수와 임동희 교수 연구팀이 함께 연구에 참여했다.

해당 동물실험에서 뉴아인은 전기자극이 각막신경 재생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기 위해 각막상피절제술(SLK)을 통해 토끼의 각막신경을 손상시킨 뒤, 안구 주변 신경에 특허받은 전기자극 파형을 적용했다.

공초점 현미경을 통해 측정한 손상부위의 각막신경밀도가 자극군에서 대조군에 비해 더 높아진 결과를 확인하였으며, 각막지각 민감도 또한 자극군에서 대조군에 비해 더 높게 나타났다. 이를 통해 뉴아인의 전기자극 적용이 각막신경의 구조적, 기능적 회복을 촉진하는 효과를 확인하였다.

또한, 자극군의 각막 조직에서 신경 성장을 유도하는 SPRR1a와 NGF 발현을 증가시키는 데 더 효과적이었다는 결과를 통해 손상 신경에서 신경영양물질의 발현을 촉진하는 작용기전을 확인하였다.

위 연구 결과는 뉴아인의 특허 자극기술이 손상된 각막신경 재생에 효과가 있음을 의미하며, 안구건조증 치료기기 임상에의 적용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뉴아인은 해당 동물실험 결과를 기반으로 안구건조증 환자에서 레이저각막상피절삭성형술(LASEK) 후 NuEyne01 기기 적용이 안구건조증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하는 임상시험도 진행했다. 관련 논문은 미국안과학회 학술지 ‘Ophthalmology Science’에 게재될 예정이다.

한편, 뉴아인 관계자는 뉴아인에서 개발한 기기가 각막 신경 손상으로 인한 안구건조증 치료에 대한 효용성을 검증하기 위한 대규모 확증 임상시험을 계획하고 있다고 전해왔다.

 

뉴스제공 : 뉴아인

 

0 0 votes
Article Rating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