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button
  PC 버전

스타트업 성장분석 플랫폼 ‘혁신의숲’을 운영하는 마크앤컴퍼니(대표 홍경표)가 국내외 투자사들의 투자 활동 관련 데이터 서비스 ‘투자사 데이터룸'을 오픈했다. 

투자사 데이터룸의 핵심 기능은 투자사들의 투자 횟수와 상세 포트폴리오, 투자집행 시계열 그래프, 피투자사의 산업 카테고리 및 키워드, 투자 라운드별 투자 정보 등이다. 스타트업은 투자사의 투자 타임라인을 통해 과거와 현재의 투자성향의 변화를 비교해 볼 수 있고, 특정 시점의 투자 포트폴리오를 통해 투자사들이 선호하는 기업들의 유형을 추론해 볼 수 있다. 또 혁신의숲에서 자체적으로 분류한 23개의 산업 카테고리와 키워드 및 투자라운드 등 투자사가 어떤 산업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는지 파악할 수 있다.

마크앤컴퍼니 홍경표 대표는 “스타트업이 투자유치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투자사의 활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투자사 데이터룸’ 서비스를 오픈했다.”면서, “투자사들의 투자 성향이나 투자사 간의 연결망 등 지속해 스타트업 투자와 관련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을 분석하여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혁신의숲은 스타트업 데이터 플랫폼으로 5,300여 개의 스타트업의 거래액, 트래픽, 고용현황 등 80개 범주의 성장 데이터를 제공한다. 투자사들이 스타트업의 성장데이터를 자유롭게 열람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투자의사 결정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미지 제공: 마크앤컴퍼니
마크앤컴퍼니 웹사이트 : http://markncompany.co.kr/
혁신의 숲 : https://www.innoforest.co.kr/

0 0 votes
Article Rat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