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 기반 음악 추천 서비스 핀플레이리스트 개발사 ‘크레바스에이아이’ 스트롱벤처스로부터 시드 라운드 투자 유치
2020년 05월 29일

소셜 네트워크 기반 음악 추천 서비스 핀플레이리스트 개발사 ‘크레바스에이아이’ 스트롱벤처스로부터 시드 라운드 투자 유치
소셜 네트워크 기반 음악 추천 서비스 '핀플레이리스트'를 개발하는 크레바스에이아이(Crevasse AI, 대표 정상교)가 스트롱벤처스 등으로부터 시드 라운드 투자(투자금액 비공개)를 완료했다.

핀플레이리스트는 소셜 네트워크에 기반을 둔 사용자 간 음악 추천 서비스로, 사용자가 만든 플레이리스트를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고, 다른 사용자에게 추천하거나 추천받을 수 있다.

요즘의 음악 서비스 대부분은 사용자가 선택한 데이터를 중심으로 사용자의 취향을 분석해 음악을 추천해 주는 반면, 핀플레이리스트는 사용자의 음악 재생 데이터와 사용자 간의 댓글, 팔로잉 등의 소셜네트워크 데이터가 결합한 음악 추천 알고리즘이 작동하는 게 특징이다.

2018년 크레바스에이아이를 설립한 정상교 대표는 아이돌 연습생을 거쳐 작곡가로도 활동하는 15년 이상 경력을 가진 베테랑 음악 프로듀서이다. 많은 유명 가수의 프로듀싱을 맡았고, 2016년 MBC 연예대상 음악 감독과 총 편곡을 담당한 바 있다.

정상교 대표는 “세상에는 숨겨진 좋은 음악이 정말 많다. 핀플레이리스트는 전 세계 사용자가 자신이 보물 같이 여기는 음악을 친구에게 공유하고 추천하면서 음악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이다.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자연스럽게 음악 추천이 이루어질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스트롱벤처스 조지윤 책임심사역은 “다양한 소셜 네트워크가 존재하지만, 음악만을 집중해 다룬 서비스는 없다.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자신의 선호 음악을 공유하고 음악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데 집중하는 서비스라는 점에서 새로운 버티컬 소셜 서비스의 가능성을 봤다.”라며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크레바스에이아이는 이번 투자를 통해 핀플레이리스트의 서비스 기능 개선 및 포스팅과 다이렉트 메시지(DM)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 기능을 고도화해 올여름 정식으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pinplaylist.com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