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디즈, NH투자증권과 크라우드펀딩 활성화 위한 MOU 체결
2015년 09월 23일

 

업무협약식_nh투자증권제공

펀딩포털 와디즈가 22일 NH투자증권과 크라우드펀딩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했다.

NH투자증권은 자기자본 및 총자산 기준 국내 1위 증권사로, 크라우드펀딩, 금융 오픈플랫폼, 인터넷 전문은행 추진으로 핀테크를 선도해가고 있다. 와디즈는 국내 크라우드펀딩 생태계를 구축해온 대표 기업으로,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1,000개 이상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을 지원해 왔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초기기업과 중소기업들이 자금조달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하고, 나아가 성장할 수 있는 금융 지원 체계를 NH투자증권과 함께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대해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증권시장을 선도하는 NH투자증권과 크라우드펀딩을 선도하는 와디즈가 함께하게 된 것은 굉장히 의미 있는 일”이라며, “기업 금융 시장의 전 주기를 지원할 수 있게 된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은 빠르게 성장의 제반을 마련할 수 있고, 투자자는 다양한 상품에 투자할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와디즈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이 본격적으로 시행되는 내년 1월에 맞춰 집단지성을 발휘하며 기업과 투자자 간에 존재하는 정보의 비대칭을 해결할 전문가 집단으로 구성된 ‘100인의 배심원단’을 선출하는 등 차별화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