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키캐스트, 대만 피키캐스트 앱 다운로드 10만 건 돌파
2016년 02월 19일

piki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피키캐스트는 지난해 10월 대만 법인을 설립하고 정식 서비스에 나선 지 4개월 만에 모바일 앱 다운로드 수 10만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피키캐스트는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으로 2014년 1월 국내에 첫선을 보였다. 모바일에 최적화된 콘텐츠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서비스 시작과 동시에 점차 성장하며 최근 누적 앱 다운로드 수 1,3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를 바탕으로 피키캐스트의 글로벌 진출도 탄력을 받고 있다. 지난해 10월 대만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연예, 뷰티, 패션, 음식 등 한류 콘텐츠를 중점적으로 선보이기 시작했다. 흥미로운 주제와 새로운 콘텐츠 제작 방식으로 대만 이용자로부터 관심을 받으며 출시 4개월 만에 앱 다운로드 수 10만 건을 돌파하며 성장 중이다.

또한, 웹 사용자는 지난달(1월) 기준 270만으로 매달 20% 이상 지속해서 상승하고 있으며, 대만 현지 방송국에서 한국 드라마와 관련 공동 프로모션을 제안하는 등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장윤석 피키캐스트 대표이사는 “대만 법인은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서비스 확장에 심혈을 기울였다”면서, “대만 서비스의 성공적인 안착을 시작으로 올해 중국, 일본 등 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