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패션 앱 ‘맵씨’, 삼성벤처투자로부터 1억 원 투자 유치
2016년 01월 28일

남성패션 코디 앱 맵씨 개발사 맵씨닷컴은 대구창조경제 프로그램에 선정되어 26일 삼성벤처투자로부터 1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맵씨닷컴은 작년 4월 미국 투자사인 사제 파트너스로부터 1억원 투자 및 5월에는 프라이머로부터 6천만원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mappsi
맵씨는 남성들을 대상으로 스타일별 코디를 제공하는 모바일 서비스로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만 취급하고 있다. 작년 기준으로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는 약 150가지, 상품 수는 3000개며 작년에는 구글플레이 남성·남자 패션 카테고리 앱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맵씨 서비스의 주요한 특징은 사용자가 만든 코디를 다른 사용자가 구매할 경우 총 구매액의 15%를 적립 받을 수 있는 혜택을 통해서 맵씨 사용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내는 것이 특징이다.

장윤필 맵씨닷컴 대표는 "삼성벤처투자의 투자는 자금 부분 이외에도 삼성이 가지고 있는 인프라·네트워크의 지원과 경영 비결을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올해는 서비스의 발전과 다양한 회사들과의 제휴를 통해서 맵씨가 질적·양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맵씨는 올해 UI·UX 개선, 간편결제 도입, 동영상을 통한 상품 확인 등 남성 사용자들이 쇼핑할 때 필요로 했던 것들을 끊임없이 개선함으로써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