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오랩, 동대문 의류 도·소매 자원 관리 시스템 ‘망고노트’ 앱 출시
2016년 02월 02일

mango

에스오랩이 도매사이트와 매장관리시스템, 모바일쇼핑몰을 하나로 통합한 자원 관리 시스템 '망고노트'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용자가 사업자로서 인증 후 망고노트에 가입하면 망고노트 내 쇼핑몰과 매장 관리 POS가 무료로 제공되며 최신 도매 상품을 언제 어디서나 구매·판매할 수 있게 된다.

망고노트를 통해 도매 상품을 주문할 경우 쇼핑몰과 매장 관리 POS에 자동으로 상품이 복사 등록되어 소매업자에게 바로 판매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금액적으로 부담되는 POS 기기를 구매할 필요 없이 웹이나 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을 강점으로 내세웠다.

또한,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상품을 홍보하는 사업자들을 위해 망고노트는 카카오스토리와 연동해 상품 정보 업데이트를 하고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들어온 주문을 망고노트로 연동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망고노트를 이용할 시 별도의 가입비나 위약금이 없다는 점이 특징이며 주문이 발생할 때 충전하는 스마일코인을 통해 금액의 약 1% 정도의 수수료를 받고 있다고 에스오랩은 설명했다.

망고노트는 도매마켓, POS와 고객관리, 재고관리, 거래처관리, 결산관리, 이미지업로드관리 등의 통합 자원 관리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제품 수요 변화에 따른 유용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에스오랩의 이상온 대표는 “망고노트는 동대문 도·소매 시장에서 사용되는 실물 노트(판매 장부)를 없애자는 아이디어에서 착안한 서비스”며, “망고노트를 사용함으로써 시간과 비용 절약은 물론 나아가 도·소매 사업자에게 여유로운 삶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망고노트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을 통해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iOS 버전의 망고노트 앱도 출시할 예정이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