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서비스 스타트업 ‘퀀텀웨이브’, 버킷리스트 공유 서비스 ‘휴드림’ 출시
2015년 12월 11일

스크린샷 2015-12-11 오전 11.51.16

크라우드 기반의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개발하는 스타트업 '퀀텀웨이브'가 꿈(버킷리스트) 아이디어를 관리하고 공유할 수 있는 크라우드 기반의 버킷리스트 공유 서비스 ‘휴드림(Hue-Dream)’을 출시했다. 

휴드림은 꿈과 그 꿈을 실현하기 위한 구체적인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는 국내 최초 크라우드 기반의 꿈 공유 서비스 모델이다.

휴드림을 통해 사용자는 꿈에 대한 목표를 세워 관리할 수 있으며 완료한 꿈의 성공 노하우를 기록하고 다른 사람의 꿈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손쉽게 공유 받을 수 있다.

지금까지 버킷리스트는 개인의 다이어리나 컴퓨터 파일 등 정적인 공간에 기록하거나, 블로그 또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일반 게시물처럼 게시하는 것이 일반적이었다. 하지만 목표를 구체화하고 실현하는 과정을 추적이 어려워 꿈(버킷리스트)을 관리하기가 쉽지 않았다.

휴드림의 조윤정 전략팀장은 “휴드림은 계획을 세우고도 작심삼일로만 그치던 습관을 지닌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며 공유된 아이디어와 성공스토리를 보고 영감을 받아 자신의 꿈을 디자인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휴드림을 통해 학생들에게는 꿈 실현을 위한 가이드를, 청년실업과 N포세대와 같은 암울한 사회적 키워드를 가진 젊은이들에게는 꿈을, 지치고 미래가 불안한 중 장년층들에게는 용기와 도전을 제시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영화 ‘버킷 리스트(The Bucket List)’에서 두 노인이 인생의 마지막에 새로운 희망을 찾아 여정을 떠나는 것처럼 노년층에게는 삶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휴드림은 학생·청년·중장·노년층까지 다양한 계층의 개인 인생사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동기부여와 삶의 휴식을 제공할 예정이며, 현재 모바일 사용자를 위한 모바일 앱 출시를 진행 중이다. 더불어 꿈을 이루는 데 직·간접적으로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 중이다.

한편 휴드림은 전 인생 관리 서비스를 지향하는 휴메모(Hue-Memo) 플랫폼의 일부이며 명언 콘텐츠 공유 서비스와 온라인 평판관리 서비스도 제공 중이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