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의 식탁’ 운영사 ‘컬쳐히어로’, KDB산업은행으로부터 시리즈 A 투자 10억 원 유치
December 19, 2016

푸드 콘텐츠 스타트업 '컬쳐히어로(대표 양준규)'가 KDB산업은행으로부터 10억 원의 시리즈 A 단계 투자를 받는 계약을 2016년 9월 27일에 체결했다고 지난 12월 15일 발표했다. 컬쳐히어로는 2015년 7월 8일 케이큐브벤처스로부터 4.5억 원의 씨드 투자를 받은 바 있다.

2015년 1월 설립된 콘텐츠 스타트업 컬처히어로는 같은 해 11월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마이레터'를 출시했고, 현재 푸드 레시피 콘텐츠 '아내의 식탁'을 운영 중이다.

컬쳐히어로는 지난 3월 출시한 '아내의 식탁'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모바일웹,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페이지 등 SNS 채널을 통해 레시피 콘텐츠를 동시 배포하고, 전용 쇼핑몰 '아내의 선택'을 통해 관련 상품 판매를 연동하는 등, 생산한 콘텐츠의 영향력과 활용성을 높이기 위한 체계를 구축 중이다.

양준규 컬쳐히어로 대표는 "정보 소비, 직접 경험, 커머스 사업을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제공할 수 있는 대표적인 푸드 콘텐츠 플랫폼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