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hn T. Meyer, Businessweek’s Top 25 Entrepreneurs Under 25
May 17, 2011

안녕하세요 존, 한국의 독자들에게 자신을 소개해 주시겠습니까?

제 이름은 존 T. 메이어이고, 9 Clouds의 공동 설립자 겸 최고 크리에이티브 담당입니다. 9 Clouds는 디지털 문자를 통해 비즈니스를 향상시키는 소셜마케팅 회사입니다. 우리는 온라인 전략, 모니터링, 그리고 소셜 미디어 관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존, 어떻게 동생과 함께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나요?

제가 미네소타에서 대기업의 직업을 가지고 일을 하고 있었는데, 나가서 저만의 일을 하고 싶었어요. 동생과 나는 이런 생각을 했었고, 스타트업(창업) 대회에서 $15,000 상금을 받았습니다. 저는 우리가 사람들의 사업을 개선시켜줄 수 있다고 믿었고 그래서 우리는 시작을 했습니다.

사업가로서 처음으로 힘든 시간은 언제였죠

저는 매달 제 자신에게 ‘지금 도대체 뭐를 하고 있는거지?’라고 물어보는 시간이 많았어요. 나만의 사업에서 주인이 되고, 직원을 관리하고, 너무 많은 책임을 진다는 것은 미치진인 것 같아요. 하지만 저는 지금의 현실과 그 무엇과도 바꾸지는 않을 겁니다.

고객이 성공하도록 도우려고 하는 비슷한 소셜 마케팅 회사가 많은데, 당신 회사의 강점과 차별화된 부분은 무엇인가요

우리는 고객을 위해 사업을 분석하고 추적 가능한 모든 것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하는 모든 것에 확실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만약 우리가 한 부분에서 성공을 이끌어낼 수 없다면 우리는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고객들은 모두 다른 요구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클라이언트별로 각각 적합한 해결책을 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클라이언트들이 소셜 마케팅 툴을 사용하여 그들의 사업에서 성공할 수 있게 해주는 당신만의 주요한 요소 또는 철학이 무엇입니까?

그것은 우리 스스로 투명해야 하고 고객과 잠재 고객에 대한 진정한 관심이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당신이 고객에게 진정한 가치를 제공하고 그들과 정말로 함께 한다면, 그들은 당신을 존중하게 되고 온라인에서 성공할 수 있습니다.

미래의 사업 계획 또는 목표는 무엇인가요 ?

우리는 최근에 첫 제품인 옐로우 샌드 박스 (http://yellowsandbox.com) 발표했습니다. 옐로우 샌드 박스는 사람들이 어떻게 오늘날의 온라인 도구를 사용하는지에 대한 도움을 주는  온라인 커뮤니티입니다. 우리는 인터넷의 ‘헬프 데스크’가 되고 싶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점차 성장을 하기 시작했고 각각 다른 언어로 전 세계의 모든 나라에 9 Clouds의 대표를 만들고 싶어요. 바라건대 우리는 한국에도 9Clouds 지사를 만들기를 기대합니다!

귀하의 공동 설립자를 찾는 방법은 무엇이고 그리고 당신의 팀에 합류하도록 어떻게 설득합니까?

저는 태어난 날 이후로 제 동생을 찾았지만, 제 생각에 당신의 능력을 칭찬할 수 있는 공동 설립자를 찾는 것이 중요한 것 같아요. 당신을 동기 부여하고 당신의 제품과 아이디어를 당신만큼 믿는 사람을 찾아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그들을 설득해야만 한다면, 나는 공동 설립자로 그들과 함께 하지 않을 겁니다. 아주 강하게 원해야 하고, 그 아이디어를 실현시키기 위해 기꺼이 자신의 시간과 많은 업무를 희생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당신의 블로그는 많은 새로운 사업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어떻게 자신을 창의적으로 만듭니까?

전 정말 제 일상 생활과 전세계 내 주위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인식하려고 합니다. 내가 어떤 문제를 볼 때마다, "이것을 하는 더 좋은 방법이 있는가?"라고 자문합니다. 또한 저는 온라인상에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새로운 기술들을 보기 위해 온라인에서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그리고 작별 인사를 하기 전에, 소셜 마케팅 분야에서 종사하는 한국 사업가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야심찬 사업가에게 두 가지 포인트가 있습니다. 첫째, 당신이 어떤 문제를 해결하는지를 알고 그것을 설명할 수 있어요. 당신의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웹사이트,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가 시장에서 사람들을 돕고 인생을 좀 더 쉽게 만들어줄 수 있어야 합니다. 만약 당신이 그걸 증명할 수 있다면, 당신은 성공할 수 있습니다.

둘째, 시작! 사업가에게 시작단계에서의 가장 큰 장애물은 실패를 두려워하거나 아이디어가 완벽하지 않다는 것에 대한 걱정입니다. 당신이 훌륭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을 때 가장 열정적이기 때문에 다소 부족하더라고 시작하세요. 전 지난 18 개월 동안 매번 실수와 실패를 할 때마다 점차 강한 사업가가 되고 있는 것을 느낍니다.

 

beSUCCESS
beSUCCESS is a professional media company with a particular focus on startups and tech industry | beSUCCESS는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 회사로, 실리콘밸리를 포함한 전세계 테크 트렌드와 스타트업 뉴스, 기업가 정신 등 국내 스타트업의 인사이트 확대를 위해 필요한 외신 정보를 직·간접적으로 제공할 뿐만 아니라, 한국의 스타트업 생태계와 출시 소식 등 주요 뉴스를 영문으로 세계 각국에 제공해 한국 스타트업의 글로벌 성공을 지원하는 '연결'의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