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언어처리 전문 기업 ‘아이브릭스’, ‘경기 우수 벤처기업’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2023년 12월 19일
한국어 언어처리 전문 기업 ‘아이브릭스’, ‘경기 우수 벤처기업’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아이브릭스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고 있다. (이미지 제공: 아이브릭스)

한국어 언어처리 전문 기업 아이브릭스(대표 채종현)는 12월 14일 경기벤처기업인의 날을 맞아 개최된 경기 우수벤처기업표창 시상식(G-Venture Award)에서 대외 경쟁력과 벤처기업으로서 타의 모범이 되는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경기 우수벤처기업표창은 경기도 내 지역 지역 경제 발전에 공헌한 우수 벤처기업(기업인)에 수여되는 표창으로 기술 개발 및 투자, 기술·품질, 경영평가(성장성, 안정성, 수익성, 고용 창출), ESG경영 및 국가 경제 기여도 등을 평가해 선정된다.

아이브릭스는 인공지능 기반 기술을 연구·개발함으로써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통해 국내 IT 융합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 및 고용 창출 등 국가 경제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실제 아이브릭스는 매년 두 자릿수 인재를 채용했으며, 임직원 상당수는 자연어 처리 기술을 보유한 전문가들로 구성돼 있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 기반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미래 성장 동력을 위해 사업 영역 다각화를 통한 융합 산업 모델도 끊임없이 발굴해 투자하고 있다. 최근 한국어 특화 거대언어모델(LLM) ‘브릭(BRICK)’을 자체 개발해 대기업과 공공기관 중심으로 도입을 위한 사업 진행 중이다.

아이브릭스 채종현 대표는 “아이브릭스는 새로운 기술에 대한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으로 기업을 성장시켜 왔고, 그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 우수벤처기업에 선정된 것 같다.”며 “계속해서 우리 아이브릭스만이 할 수 있는 특화된 기술을 더 연구·발굴해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시도로 좋은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는 선도적 벤처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 판교에 있는 아이브릭스는 12월 12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2023 대한민국 ICT 대상'에서 장관 표창을 받은 바 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