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텐트 브랜드 ‘라디트’ 운영사 ‘워케이션’, 시리즈벤처스로부터 투자 유치
2024년 01월 15일

시리즈벤처스, 프리미엄 텐트 브랜드 운영사 워케이션에 투자

동남권 (부산, 울산, 경남) 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대표 곽성욱, 박준상)가 프리미엄 텐트 브랜드 ‘라디트’를 운영하는 ㈜워케이션(대표 오민식)에 시드 투자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워케이션은 이번에 확보한 투자금으로 ‘라디트’의 텐트 라인업 확장 및 캠퍼들의 텐트 A/S 고민을 해결해줄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투입할 계획이다.

워케이션은 10년 이상의 캠핑 경력을 지닌 캠핑 전문가들이 만든 아웃도어 스타트업이다. 프리미엄 텐트 브랜드 ‘라디트’를 필두로, 다양한 목적에 맞는 텐트 개발, 캠핑 용품 및 의류, 커머스 기반의 어플리케이션까지 아웃도어의 전 분야를 아우르는 다각화를 계획하고 있다. 추후 워케이션은 텐트 제조 시설을 인수하여 원가 절감, 운영 효율 제고 및 다양한 텐트 개발를 통해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 텐트 A/S사업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시키고자 한다.

코로나 종식 선언 후 신규 캠핑 인구의 유입이 둔화된 아웃도어 시장이지만 오히려 캠핑 관련 소비는 늘어나고 있으며, 소비의 대상이 프리미엄 브랜드에 집중되고 있다. 이에 워케이션은 발빠르게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프리미엄 텐트 브랜드 ‘라디트’를 선보였고, 작년 11월 런칭과 동시에 주력 상품들이 모두 품절되는 저력을 보여주었다. 이는 특허 출원한 라디트만의 원단과 유니크한 스타일의 텐트 라인업, 특별한 브랜딩이 주효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시리즈벤처스 김형철 수석심사역은 “워케이션은 아웃도어 시장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제품이 가지는 가치를 브랜드화 하는데 강점을 가지고 있다”며, “향후 세계적인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민식 워케이션 대표는 “모든 아웃도어 활동을 워케이션을 통해서 시작하고, 즐기고, 공유할 수 있게 아웃도어 관련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투자로 인해 워케이션의 성장 가속화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이며, 아웃도어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보도자료 제공: 워케이션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