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우세요! 성공 창업의 꿈!" 제 3회 JST창업경진대회 실시 (~9/27 마감)
2012년 09월 25일

제물포스마트타운(JST)의 비전은 인천을 벤처 창업의 메카로 만드는 것이다. 다가오는 2014년 까지 3615개 기업 입주 공간을 제공하고 10만 벤처인을 양성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기업 성장 주기에 맞춘 창업공간과 자금을 적극 지원해서 2차 벤처 창업 붐을 조성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제 3회 창업경진대회에는 JST창업스쿨 교육을 수료한 자는 물론 지역에 관계없이 우수기술 또는 아이디어를 보유한 개인 모두가 지원가능하다. 분야는 지식, 정보산업, 유통, 제조, 서비스 등 산업 전분야에 걸친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다.

경진대회에서 입상할 경우 JST 창업보육센터에서 6개월 간 보증금과 임대료 없이 지낼 수 있으며 해외 실무연수, 인천지역 성공 CEO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이 이어진다.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사업 지원 금액은 아직 확실히 정해지지 않았으며 작년 기준으로 1천만원에서 최고 3억원까지 지원된 바 있다.

지난 2회의 경진대회에서는 우수 창업 아이템을 31건을 선정해 지원했고 이전의 결과가 긍정적이라고 판단해 앞으로 더욱 벤처 붐을 일으켜 청년에게는 창업하기 좋은 도시, 기업에게는 사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제물포스마트타운은 지난 1년간 151명에게 창업의 길을 열어주었다. 이에 따른 고용 유발 인원은 292명이고, 누적 매출액은 62억 8천만원이다.

참가신청 기간 : 9월 14일 ~ 27일
자세히 보기 :
http://www.jst.or.kr/Lists/List12/DispForm2.aspx?Id=96
대회 참가 신청 바로가기 : http://jst.withi.kr/bbs/board.php?bo_table=reserve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