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펀딩 플랫폼 와디즈, ‘리워드펀딩 트렌드 리포트’ 정기 발간
2018년 11월 12일

라이프스타일 투자플랫폼 와디즈(Wadiz, 대표 신혜성)는 최신 리워드 펀딩의 주요 트렌드를 파악하고 이를 심층 분석해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와디즈 리워드펀딩 트렌드 리포트’를 격월로 발행한다.

트렌드 리포트는 와디즈에서 진행한 수많은 리워드 펀딩 프로젝트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신 펀딩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제시하며, 예비 메이커들이 펀딩 성공을 위한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프로젝트 및 카테고리별 분석과 메이커 성공사례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

2018년 9월10월 와디즈 리워드 크라우드펀딩 트렌드리포트 from WADIZ 와디즈

이번에 발표한 트렌드 리포트에는 올해 9~10월에 와디즈에서 진행한 리워드 펀딩 프로젝트의 동향과 트렌드를 담았다. 리워드 펀딩의 주요 트렌드로는 ▲크라우드펀딩 최초 노트북 프로젝트 오픈 ▲대기업 사내벤처팀 제품 첫 출시 ▲푸드 카테고리의 다양화 ▲월동준비 프로젝트 인기 ▲남성의 기초 화장품에 대한 관심 급증 ▲간편 아이템 인기 ▲패션 프로젝트 강세 등이 있다.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소비/유통 시장에서 크라우드펀딩이 젊은 세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기존에 전통 유통망이나 대형 브랜드 위주로 유통됐던 노트북, 음식, 뷰티, 패션 아이템 등이 성공적인 펀딩을 진행하면서, 더욱 다양한 펀딩 분야의 성공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특히 주목할 만한 점은 노트북 등 고관여 제품이나 음식처럼 신뢰를 기반으로 하는 분야의 펀딩 프로젝트가 강세를 보였다는 것이다. 이는 단순히 브랜드 네임밸류 보다는 제품 자체의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 뷰티 제품에 대한 남성 서포터들의 참여가 늘어난다는 점에서 성별에 상관없이 자신을 꾸미고 투자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었다.

리워드 펀딩의 성공 현황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최근 두 달간 와디즈 리워드 펀딩 프로젝트의 성공률은 73%이고, 평균 목표금액의 598%를 초과 달성했다. 평균적으로 28일 동안 펀딩 프로젝트가 진행됐으며, 평균 127명의 서포터들이 펀딩에 참여했다. 프로젝트가 가장 많이 오픈된 카테고리는 패션/잡화, 푸드, 홈리빙, 테크/가전, 뷰티 순이며, 모집 금액 기준으로는 5억6627만 원을 모은 스켈리도 롱패딩 프로젝트가 가장 높은 금액을 기록했다.

와디즈 최동철 부사장은 “와디즈는 스타트업 관계자, 얼리어답터 등 젊은 유저들이 주로 이용하는 펀딩 플랫폼으로서 IT, 패션, 뷰티, 푸드, 리빙 등 전 분야에서 진행되는 수많은 펀딩 프로젝트를 통해 빠르게 변하는 최신 트렌드를 생생하게 접할 수 있다”며, “이에 와디즈 펀딩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한 ‘리워드 펀딩 트렌드 리포트’를 정기적으로 발간함으로써 예비 메이커들에게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고, 크라우드펀딩 시장에서 독보적인 리더십과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와디즈 리워드펀딩 트렌드 리포트는 비석세스를 통해서도 격월로 발행될 계획이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