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지만 강한 스타트업의 저력, 비론치 2014 성황리 폐막
2014년 05월 15일

아시아 최대 규모의 테크·스타트업 컨퍼런스인 ‘비론치 2014(beLAUNCH 2014)’가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에서 성황리에 개최됬다.  14, 15일 양일 간 진행된이번 beLAUNCH 2014는 약 2,400명의 참가자와 150여개의 스타트업, 약 100개의 언론사가 참가한 가운데 성공적인 막을 내렸다.

비런치

이번 beLAUNCH 2014에서는 ‘작지만 강한 스타트업의 저력(Bigger than it seems)’이라는 주제로 총 42명의 벤처투자자와 기업가가 연사로 참석했으며, 스타트업 배틀 및 부스 전시 등이 진행됬다.  약 2,400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는 국내외 스타트업계 종사자, 테크 산업 종사자, 투자자와 VC, 정부관계자, 유수 언론 등이 그 자리를 함께했다. beLAUNCH는 지난 해에 이어 한 층 더 발전된 모습으로 참석자에게 혁신과 성공의 가치를 전했다는 평가다.

총 78개의 기업이 참여하는 부스 전시에서는 교육부터 헬스케어, 보안, 의료에 이르는 다양한 서비스들이 총망라되었다. 부스마다 다양한 퍼포먼스와 전시가 이어진 가운데 스타트업들은 단시간 내 최대 PR과 홍보, 투자유치 등 다양한 성과의 기틀을 마련했다.

부스

또 하나의 메인 이벤트인 ‘스타트업 배틀’에서는 한국을 비롯 인도, 일본, 싱가포르 등 아시아 각국의 스타트업 120여 개 팀이 예선에 지원해 비론치 컨퍼런스가 명실공히 아시아 최대 규모의 쇼케이스 현장임을 증명해 보였으며 최종 우승인 "아산나눔재단상"은 "친친"이 차지했다. 

친친

1등을 수상한 친친의 Victor Ching(빅터 칭)은 “생각하지 못했는데 우승을 하게 되어서 너무 영광이다. 상금은 일단 고생한 팀원들과 회식을 하는데 쓸 것이고 차후 서비스 개발을 위해 사용하겠다”면서,”앞으로 한국을 넘어 전세계로 뻗어나가는 글로벌 서비스로 나아가 3년 뒤 최고의 소셜데이팅 서비스로 거듭나고 싶다”라는 우승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수상팀으로는 ▲비대쉬벤처스 위너(B-DashVentures Winner)로 키보드 솔루션 ‘큐키(Keukey)’▲글로벌브레인 위너(Global Brain Winner)로  맛집 리뷰 서비스 ‘망고플레이트(mangoplate)’▲비글로벌 위너(beGLOBAL Winner)로 호주의 정보 검색 플랫폼 ‘노티보(Notivo)’가 선정되었다. 이들은 각각 상을 수여한 벤처사를 대상으로 단독 피칭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beLAUNCH 2014의 스피커로 참여한 치즈버거 네트워크의 "사람을 만나 악수를 나누는 것은 그 어떤 온라인 만남도 대체할 수 없다"며 "비론치는 이를 위한 최고의 자리를 마련해주었다"고 말했다. 스피커와 배틀의 심사위원으로 참여한 500스타트업의 팀 채는 “beLAUNCH는 한국 스타트업이 글로벌하게 가기위한 최고의 이벤트였다"라고 참가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beLAUNCH에는 아산나눔재단, SK 플래닛,  재단법인 은행권청년창업재단,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10개사가 대한민국 스타트업의 혁신에 가치에 그 기대를 더했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