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설문조사 플랫폼 ‘모아폼’, API 및 웹훅 서비스 출시
2024년 03월 08일

모아폼, API 및 웹훅 서비스 시작

온라인 설문조사 플랫폼 모아폼은 국내 온라인 설문 플랫폼으로는 처음으로 API 와 웹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웹훅을 설정해 두면, 새로운 답변이 수집되었을 때 지정한 endpoint로 실시간 알림과 함께 해당 답변 데이터를 전송해 준다.

API를 이용하면 자기 계정 내 모든 설문 리스트와 각 설문의 세부정보, 그리고 답변 데이터들을 가져올 수 있고, 특정 답변 데이터를 삭제할 수도 있다.

API와 웹훅을 이용하면 모아폼에 접속하지 않고도 원할 때 언제든지, 또는 실시간으로 답변 데이터를 받아와서 자유롭게 가공하여 활용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회사에서 모아폼으로 제작 및 운영 중인 모든 설문 리스트를 볼 수 있는 페이지나 대시보드를 따로 만들 수 있고, 여기서 바로 결과 데이터를 확인하도록 할 수도 있다.

모아폼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주식회사 꿈네트웍스의 서명철 대표는, “모아폼과 같은 온라인 설문조사 서비스의 경우 많은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수집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동안은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해 주기적으로 모아폼에 직접 접속해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었고, 이런 불편함 때문에 API와 웹훅을 지원하는 해외 서비스들을 이용하는 경우들도 많았습니다. 이제 모아폼 API와 웹훅을 이용해 더 많은 사용자들이 더 편리하고 자유롭게 모아폼으로 수집한 데이터들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라고 말했다.

모아폼 API/웹훅 및 모아폼의 다양한 설문조사 작성 도구는 www.moaform.com 에서 사용해 볼 수 있다.

모아폼 API 및 웹훅 기능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모아폼 도움말 센터(https://help.moaform.com)의 “모아폼 API/WEBHOOK” 개발자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이 있다면 moaform@moaform.com 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도자료 제공: 꿈네트웍스

5 1 vote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1 Comment
Most Voted
Newest Old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3마케티어스
3마케티어스
1 month ago

드디어 국내 설문 서비스에서도 지원하는군요!!

1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