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나눔재단, 기후테크 창업팀 육성 프로그램 ‘아산 유니버시티’ 협력 대학 모집
2023년 11월 27일

아산나눔재단, 기후테크 창업팀 육성 프로그램 ‘아산 유니버시티’ 협력 대학 모집아산나눔재단(이사장 장석환)은 대학 내 기후테크 창업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후테크 창업가를 육성하기 위한 '아산 유니버시티(Asan UniverCT)' 사업을 전개하고, 해당 사업에 참여할 국내 대학을 12월 15일까지 모집한다.

먼저, ‘아산 유니버시티’의 ‘유니버시티(UniverCT)’라는 명칭은 대학교(University)와 기후테크(Climate Tech)의 각 영문 앞 글자를 조합한 것으로, 대학 내 기후테크 창업 문화를 확산하고 국내 기후테크 창업팀을 육성하기 위한 목표를 담고 있다. 올해 8월에는 해당 사업을 통해 서울대학교와 연세대학교와 협약을 맺고, 각 대학별로 기후테크 분야 청년 창업인재 육성 및 기업가정신을 갖춘 기후테크 창업팀 양성을 지원해왔다.

아산나눔재단은 이번 ‘아산 유니버시티’ 2차 사업에 지원할 대학교를 11월 24일부터 12월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창업지원단, 교수진 컨소시엄 등 국내 대학(원) 내에서 사업 수행을 총괄할 수 있는 조직으로, 기업가정신을 갖춘 기후테크 창업문화 확산 및 창업가 육성을 목표로 하는 사업 계획서를 모집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모집이 마감된 후 서류 및 발표 심사를 거쳐 내년 1월 중순 최종 선발 학교 두 곳을 발표할 예정이다.

‘아산 유니버시티’ 사업에 선정된 대학은 최대 2년간 10억 원의 사업 지원을 받게 된다. 협력 대학에서는 사업 기간 중 아산나눔재단이 개최하는 ‘대학 통합 데모데이’에 출전할 창업팀을 2024년까지 최소 3개팀, 2025년에 최소 5개팀을 발굴해야 한다. 각 창업팀은 아산나눔재단의 기업가정신 플랫폼인 마루(마루180, 마루360)의 알럼나이로서,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한편, 아산나눔재단은 ‘아산 유니버시티’ 모집 마감일 일주일 전인 12월 7일에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 사전 신청하는 대학 관계자를 대상으로 아산 유니버시티 사업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 세션을 약 한 시간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아산나눔재단은 국가의 신성장동력인 ‘기후테크’의 중요성을 인식해, 국내 유수의 대학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기후테크 창업의 활성화 기반을 넓혀 나가고자 한다”며 "기업가정신을 갖춘 기후테크 청년 창업팀을 육성하는 이번 사업에 대학(원)의 교수진과 현장 전문가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보도자료 제공: 아산나눔재단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