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측 후 비교견적이 가능한 인테리어 견적 서비스, ‘인테리온(Interion)’
2017년 03월 21일

인테리온

'인테리온(Interion)'은 인테리어 비교 견적 서비스로, 도배, 바닥 등의 부분 공사나 전체 인테리어 공사를 진행하는 이용자와 시공 업체 사이를 역경매 방식으로 연결해준다.

인테리온은 기존 비교 견적 서비스와 달리, 견적을 신청한 이용자의 현장을 직접 방문해 실측 정보를 얻고 3D 도면 등 사전 자료를 제작해 시공 업체 풀(pool)에 공유한다. 견적 신청에 응하는 시공 업체는 이를 토대로 세부적인 공사 내용과 자재를 선택하는 등, 보다 현실적으로 견적을 낼 수 있다.

서비스 이용자는 전달받은 견적을 서로 비교해 시공 업체를 선정한다. 선택이 어려운 경우 인테리온의 플래너와 상담할 수 있다. 업체 선정을 끝내면 해당 업체와 계약을 맺고 공사를 진행하게 되는데, 공사 비용은 시공이 종료된 후 업체에 직접 지불하거나, 인테리온에 에스크로 서비스를 요청할 수도 있다. 인테리온은 공사 내역에 대해 시공 업체가 제공하는 1년 외에 자체적으로 2년의 품질 보증(전체 시공 금액의 2% 한도로 하자 보수) 기간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인테리온을 운영하는 '모아모아'의 양정우 대표는, "시공을 마친 건에 대해 시공 업체로부터 일정 비율의 서비스 이용 수수료를 받는다"면서, "기존 중개 서비스에 비해 영업, 실측, 상담, 도면 제작 등 시공 전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대신하기 때문에, 시공 업체는 시공에만 전념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덧붙였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