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벤처스, 50억 원 규모 ‘동남권 지역혁신 엔젤투자 펀드’ 결성
2024년 01월 24일

시리즈벤처스, 50억 규모 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 결성지역 특화 액셀러레이터 시리즈벤처스가 총 50억원 규모의 지역엔젤투자 재간접펀드 결성을 마쳤다고 밝혔다.

시리즈벤처스는 2017년 설립 이후 약 50여개의 스타트업에 투자하며 창업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왔다. 특히 전체 투자의 80% 이상을 부울경 소재의 초기 창업기업에 투자하면서 지역의 대표적인 스타트업 전문 투자 액셀러레이터로 자리매김했다.

이번에 시리즈벤처스가 결성한 펀드는 지난해 2023년 재간접펀드 출자사업에 부산지역대학연합기술지주와 함께 공동 운용사(GP)로 선정된 ‘동남권 지역혁신 엔젤투자 펀드’로 50억원 규모이다.

주요 출자자로는 부산광역시, 울산대학교, 지역 기업이 참여한 만큼 부산 지역 내 3년 미만 및 연 매출 30억원 미만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곽성욱, 박준상 대표는 “투자 시장이 어려워지고 있지만, 오히려 지금처럼 거품이 빠진 시점이 시장에 더 큰 기회가 있다 생각한다. 초기 스타트업을 투자하기에 부족함 없는 규모의 펀드인 만큼 공격적으로 투자해 미래 유니콘 기업을 선점하고 동남권 지역을 창업 하기 가장 좋은 곳으로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보도자료 제공: 시리즈벤처스

0 0 votes
Article Rating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0
Would love your thoughts, please comment.x
()
x